본문 바로가기
IT

[BP/IT] 저렴한? 336만원짜리 스피커

by bruprin 2013. 1. 25.


BP's: 뱅앤올룹슨이 일체형 스피커 A9을 출시. 가격은 B&O치고 저렴한 336만원이다. 일부 고객들 사이에서는 왜 이렇게 제품을 싸게? 내놓는냐!라는 항의까지 있었다고 한다. 
좋은 것을 그네들만 갖고 싶었던 이유일까? 아무튼 기존의 제품들 생각하면 가격이 저렴?한 것은 맞는 말이지만, 삼성전자 55인치 최신 TV를 살 수 있는 것도 생각해 봐야 한다. 
잠시 살펴본 것이기 때문에 소리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평가를 하기는 어렵고, 일단 이쁘다. 그냥 소리가 안나더라도 집에 놓으면 기분이 좋을만큼 디자인을 잘했다. 

무선 연결로 아이폰 에어플레이를 해봤는데 반응성도 좋고, 음질도 유선연결을 한 것 수준으로 괜찮았다. 유닛이 모두 하나로 들어가서 간섭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다행히 해상력은 충분했다. 사실 오디오를 구입해도 9시 방향을 넘겨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은 지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 정도 출력이면 방이나 거실에서 듣기가 편하다. 

오히려 이번 제품을 보고 느낀 것은 음악을 듣는 방법이 완전히 바뀌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CD에서 디지털로 바뀌는...거기에 MP3플레이어도 아니고 그 중심에는 스마트폰이 있다. 
태블릿도 있지만 그 비중은 더 적을 것이다. 스마트폰이 통신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B&O가 모바일기기용 서브 브랜드 베오플레이를 택한 것은 렉서스와 도요타가 분리된 것만큼 좋은 전략이다. (사실 렉서스는 도요타에서 나왔지만) 거기에 렉서스같은 도요타 아닌가.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12%를 차지했고 올해는 20%를 차지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제품간 간섭효과는 없느냐?라고 물어봤더니. 0 하나가 차이나기 때문에 기존 B&O 고객과는 문제가 없다고 한다. 오히려 서로 선물? 하기에 부담없는 제품이 나왔다고 좋아하신다고 (-_-;) 



천은 이렇게 씌운다. 바꾸다가 천이라도 찢어지는 날에는 가슴도 함께 찢어질 것 같다. -_-; 


iOS 에어플레이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도 무선연결을 지원한다. 지난해까지는 iOS만 지원했는데 이제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아졌다. 
그만큼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영향력이 커졌다고 보면 된다. 


연결은 간단하다. 무선랜 암호만 입력하면.... 


에어플레이를 바로 지원하 수 있다. 블루투스 연결보다 확실히 음질이 좋다. 물리적인 연결을 한 것 같은 느낌..
 


일체형이라서 음이 튀는 것은 아닌지 조금 염려 했는데 큰 문제 없이 잘 재생 됐다. 


B&O에서 가장 저렴한! -_-; 제품군들... A8은 명기이지만 헤드폰은 좀 너무 저렴해 보인다. 성능도 그닥... 


눈이 돌아갈만한 제품들... 그런데 이전에 있던 압구정 매장의 분위기와는 좀 다르다. 좀 더 조명에 신경 썼으면 좋았을텐데.. 


사실 B&O 제품들의 오디오 성능은 가격을 감안하면 턱 없이 비싼편이다. 오디오 마니아들은 그 가격이라면 바우어앤윌킨스 제품을 더 선호할 것이다. 
하지만 B&O는 이제 오디오라기 보다는 인테리어 소품, 명품 반열에 올라와 버렸고 그 때문에 성능으로만 판단하는 것은 어렵다. 


아이리버 제품을 벤치마킹 했다는 얘기가 있던데 정말일까? 아무튼 이 녀석은 음악을 잔뜩 넣어 놓고 클라우드 형태로 재생할 수 있는 제품...아이패드 아님.. 


B&O 플레이 브렌드를 내놓은 것은 탁월한 전략이었다고 생각한다. 저가 제품들이 난립하는 가운데 좀 더 다른..더 비싼 제품을 구입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요구와 맞아 떨어졌다. 
휴대용 스피커...


아이패드 일체형 스피커 A3... 아이패드가 입력단자를 바꾸는 바람에 이제는 입장이 난처하게 됐다. 유선연결도 가능하다. 이렇게 일체형은 불가. 


이 것도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제품 라이트닝 커넥터 채택으로 다시 제품 개발해야 하는 업체들이 많아졌다. 변환잭이 있지만 이런 제품은 디자인까지 감안하는 것이라. 


세워 놓으면 이렇다. 꽤 멋지다. 


1980년대 미래 가정을 표현한 영화에 나오는 느낌이다. 아래의 받침은 3가지 나무에서 고를 수 있다. 밤나무 참나무 


아 많이 팔린다는....이건 확실히 B&W 제플린 쪽이 좋아보인다. 
 


이건 얼마인지 물어보지도 않았는데....일단 1000단위부터 시작이라고..옆의 스피커가 더 비싸지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