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폭스바겐 업! 전기차

by bruprin 2013. 3. 20.



BP's : 소형차가 잘 팔리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그만큼 싸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배기량에 따라 연비도 어느정도 정해져 있고, 보험이나 세금을 생각할 때 대배기량이 아닌 2000cc 정도까지는 소형차와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유지비가 아주 아주 저렴해진다면 어떻게 될까? 예를 들어서 한달에 3만원 정도에 유류비를 해결할 수 있다면?

폭스바겐 업이 그런 차량인 것 같다. 이 깜찍한 차량은 기존 업의 차대와 부품을 그대로 사용한다. 덕분에 원가를 절감할 수 있고, 가격을 현실적으로 낮출 수 있다.
만약 이렇게 전기차 가격이 낮아지고 효율성이 좋은 차량들이 등장하면 현재 자동차 시장이나 지하철 문화가 바뀔 수도 있다(절대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지만)

"예전에는 출퇴근 시간에 사람들이 지하철을 타고 다녔데"라는 얘기가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자동운전기능과 전기차가 만난다면 출근할 때 목적지만 눌러놓고 차 안에서 다른 것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전기차 시장은 일본업체들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BMW, 스마트 정도가 관심이 있는줄 알았는데 폭스바겐은 기존 차량을 개조하는 방법으로 가장 현실적인 차량을 출시하고 있다.
기대된다. 아 업은 전기차가 아니라도 귀엽다. 우리나라에도 작고 귀여운 소형차 좀 많아지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