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새해 작심 삼일을 위한 팟캐스트

by bruprin 2014. 1. 12.



BP's : 새해가 되면 여러가지 다짐을 하게 된다. 개인적으로 원하는 일도 있고, 건강, 학문에 관한 일들. 대부분 수 년째 하고 싶었는데 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다. 
결국 마음을 먹고서도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도 많지만. 

3일이나 한다는 것도 대단한 것이 아닌가? 
작심삼일을 120번만하면 1년을 견딜 수 있다. 
오히려 길게 보고 여유를 가지고 마음을 가지면 그러다가 뭔가 이뤄지는 것 같다. 

대부분 뭘 배우던디 독학으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고, 하고 싶은 것을 해야한다는 주의이기 때문에, 학원이나 강습을 따로 받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게을러서 -_-;) 
핑계를 대면 뭔가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해야한다는 것이 나와는 잘 맞지 않았다. (물론 어느 부분이던지 전체 상황을 모두 파악하고 제자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제대로 해주는 선생님에게 배우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는 것은 동의) 

인터넷 강의를 통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거기에 아이튠스 팟캐스트 경우는 무료이고, 대중교통, 차를 타고 가거니 남는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나는 영어는 어릴 때 시사 영어테이프와 게임 윈드워커, 왕의 하사품, 매니악맨션, 룸, 카멘센디에고는 어디 갔을까? 등의 게임 덕문에 만들어졌고, 
일본어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EBS 초중급 강의가 중심이 되었다. 이전 회사를 다닐 때 어쩔 수 없이 일본어를 쓰기도 했지만 잠깐 이었고 안쓰다보니 다 까먹었다. 

최근에는 팟캐스트를 통해서 어학의 감각을 잃지 않으려고 하는데. 가장 좋은 것은 CNN이나 NHK 또는 좋아하는 드라마, 영화를 반복해서 보는 것 같다. 
요즘은 앱을 통해서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나에게는 팟캐스트가 더 맞는 것 같다. 
특히 공부가 아니라 우선은 재미가 있어야 더 듣게 되는 것 같다. 

아이튠스에는 꽤 좋은 강좌들이 있는데. 그 중에 몇개를 소개. 
  
영어공부 ESL 팟캐스트 
https://itunes.apple.com/us/podcast/english-as-second-language/id75908431?mt=2 
정말 이건 돈 내고 들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로 양질의 강의다. 새해 영어공부를 위해서 전화영어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그냥 이것부터 시작해도 될 것 같다. 

EBS 영미문학관
https://itunes.apple.com/us/podcast/yeongmi-munhaggwan/id504737409?mt=2
리스닝 + 오디오북. 강추 팟캐스트 


중국어 공부 차이홍 중국어 
https://itunes.apple.com/us/podcast/chaihong-mujigae-jung-gug/id481947575?mt=2
짧지만 정말 좋은 콘텐츠다. 무료

일본어 공부 
홍성필 쌤의 시사N일본어 
https://itunes.apple.com/us/podcast/hongseongpilssaem-ui-sisanilbon/id523005093?mt=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