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BMW 220D M PACK

by bruprin 2014. 9. 29.


BP's : 1시리즈는 꽤 보이는데 2시리즈는 보기가 쉽지 않다. 왜 그런지 몰랐는데, 이번에 타보고 알게 됐다. 
짧은 시승이었지만, 역시 차는 작아야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
그런데 변속이 좀 특이하다. M매니저가 '변속 신기하지요?' 했는데, 그걸 단시간에 파악할 정도의 실력이 아니기 때문에... 

예전 1시리즈에 비해 LCD도 달려 있고 편의사양이 좋아졌는데, 알고 보니 내비게이션 기능은 안된다고 한다. 그럴려면 왜 달아뒀는지. 
M PACK이라 작지만 멋스럽다. 1열 공간은 충분한데, 2열은 역시 성인이 장거리 타기에는 좀 부담스러울 것 같다. 트렁크도 3과 비교해서 확실히 작고. 
그럼에도 좋은 것은 단단함..M매니저가 쿠페가 해치백보다 강성이 강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GTD쪽이 더 안정적으로 느껴졌다. 서스펜션의 차이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그렇게 과격하게 운전을 한 것도 아니니.  

아 그리고 범퍼와 전조등이 1시리즈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범퍼와 전조등을 교체하면 2시리즈 앞면과 같은 1시리즈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거 좋아보인다.
지금 1시리즈는 뭔가 놀란 듯한 눈의 이전 세대를 이어받은 것이라. 아무리 봐도 어색해 보인다.   

왜 안팔리는지는 3시리즈보다 비싼 가격표 보고 알았음. 
왜 !!! 라는 생각이 절로... (220d m pack을 사려면 1M을 중고로 사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역시 안팔리는 차들은 이유가 다 있다. 







눈이 멋스럽다. 



LCD가 3에 비해 조금 작다. 왜 내비게이션이 없는지.. 



그래도 실내는 고급스럽다. 



쿠페는 2열에 들어가기가 귀찮다. 



트렁크 활용성도 떨어진다. 


하지만 재미는 최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