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아마존은 정말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회사다. 그리고 최근 무서운 회사이기도. 
이 아마존 에코는 사물인터넷을 제대로 적용한 제품 중 하나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하고 '알렉사' 라고 부르면 음성 인식을 해서 답을 해주거나, 간단한 정보를 말해준다. 날씨를 물어보거나 음악 재생도 해준다. 

마이클 잭슨 음악을 들려달라고 하면 들려주고, 할일 목록을 추가할 수도 있다. 
위키피디아 관련 문의도 할 수 있다. 알람 설정도 가능하고, 검색 관련 답을 해주는데... 스마트폰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도 있다. 

가격이 더 대단하다 일반은 199달러, 프라임 회원은 99달러인데, 이렇게 되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살 사람은 미국에서는 프라임 회원에 가입하고 이 아마존 에코를 구입하면 된다. 
이런 아이디어는 이전에도 있었지만, 이 정도 가격은 사야겠다는 사람 못지 않게 '한번 사볼까?' 하는 사람들도 끌어들일 수 있다. 

스피커 성능은 직접 들어봐야할 것 같지만, 괜찮을 것 같다. 만약 99달러 스피커에 비해서 좋은 소리를 내준다면, 99달러 미만 스피커들은 경쟁력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물어보고 답을 들을 수 있으니, 국내에서 구입해서 쓸 수도 있을 것 같다. 
하나 구입 예정.

http://www.amazon.com/oc/ech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귀찮이즘 2015.06.18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아마존에코에 WEOMO switch를 연동해서 집 안의 전기를 음성명령으로 on/off 합니다. WEMO switch 관심 있으시면 구매 연락 주세요 ^^
    설치/연동후기(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zoophila/220353398195
    WEMO 구매링크(중고나라): http://cafe.naver.com/joonggonara/26282759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