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쉐보레 신형 크루즈

by bruprin 2016. 7. 12.


BP's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기아차 중심의 시장을 깰 수 있는 것은 수입차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나온 말리부를 보니 국내 업체간 경쟁구도도 조금씩 바뀌는 것 같다. (따지고 보면 지엠이니 이것도 수입차라고 봐야할지) 

말리부가 인기를 끄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 같다. 쏘나타와 K5가 워낙 강한 것도 있지만. 국내서 판매되는 세단은 현대기아차 차종에 비해 0.5세대 ~ 1세대 정도 사양이 떨어진다. 규모가 적으니 서비스 비용도 높고. 


같은 차급을 비교해봐도 이리 저리 계산기를 두드려보면 현대차나 기아차 차를 살 수 밖에 없다.

이전 말리부는 나쁘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인 상품성은 떨어졌다. 

캡티바만 봐도 이미 세대 교체가 되었을 차가 신차로 팔리고 있다. 

만약 미국시장처럼 캠리나 어코드가 쏘나타, K5와 비슷한 가격에 국내에 판매된다면 현재보다 점유율이 훨씬 높아질 것이다.


말리부에 이어서 한국지엠은 크루즈와 아베오를 교체하려고 한다. 아베오 신형 모습도 거의 공개됐고, 크루즈 경우 지난해부터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차량에 대한 정보는 알려고 하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디자인은 이전 크루즈도 좋았다. 궁금한 것은 경량화와 인포테인먼트, ADAS 정도인데, ADAS는 어느 정도 들어가 있고, 경량화도 부족하지만 진행된 것 같다. 

디자인은 확실히 잘나왔다. 

그런데 아반떼에 비해서 얼마나 경쟁력이 있느냐?한다고 보면 그건 또 모르겠다. 


일단 차 가격이 높다. 미국에서 L 트림 수동이 1만7495달러, LS 자동이 1만9995달러다. 최상위 프리미엄 등급은 2만3995달러. 

컨슈머리포트에서도 경쟁차종인 아반떼와 시빅에 비해 가격이 높게 나왔다고 지적한다. 


엔진은 153마력짜리 1.4터보만 있는 것 같다. 국내에 크루즈 1.4 터보가 2064만원부터 2216만원인데, 이 가격이면 아반떼에 비해서 경쟁력이 없을 것 같다. 

해치백도 잘나왔는데. 가격이 더 높을 것 같고. 국내 생산을 해서 가격이 떨어지면 좋겠지만 최근 쉐보레 차량들 가격을 보면 그렇지는 않을 것 같다. 






쉐보레 크루즈 : http://www.chevrolet.com/cruze-compact-car.html








컨슈머 리포트 크루즈 리뷰




쉐보레 크루즈 소개 영상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 소개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