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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BP/AUTO] 도요타 86 페이스리프트 모델 사진들

by bruprin 2016. 7. 14.


BP' : 2리터 자연흡기, 207마력/7000rpm、21.6kg.m/6400-6800rpm(수동모델) 성능의 스포츠카는 무언가 부족해 보이는데, 실제로 86은 재미있어 죽을 것 같은 차다. 

출력에 대한 갈증은 있지만, 일상 주행용 차량 + 운전의 재미를 교묘하게 절충한 차. 

운전대를 잡으면 곡선주로가 나타나기만을 바라게 되는 차다. 


국내는 가격대가 높게 나와서 대부분 86대신 제네시스 쿠페 쪽으로 가거나 아예 다른 차를 고르기 때문에, 도로에서 보기는 힘든데, 재미있는 차는 분명하다. 

국내 가격은 . 4,180 ~ 4,720만원. 일본 가격은 262만 2320엔, 325만 800엔으로 가격차이가 1500만원 이상 난다. 이러니 안팔릴 수 밖에. 


600만원 정도만 낮춰서 내면 안될까? 싶은데. 도요타는 86을 많이 팔 생각이 없는 것 같다. 팔아도 남는거 별로 없는 차라는 인식 때문인지.

일본과 미국 가격을 보면 대적할 만한 차가 없을 정도로 상품성이 좋다.

200마력대라는 것이 걸리기는 하지만 수평대향 4기통 엔진에 후륜구동 차량은 이외에는 형제차인 스바루 BR-Z를 제외하면, WRX, 포르쉐 박스터 정도 밖에 없다.


실내는 거의 기본 트림에 가까울 정도로 아무것도 없다. 10년전 차를 보는 듯한 실내. 그런데도 86이 좋은 것은 그 재미 때문인 것 같다. 

자동차의 고수? 가 만들어낸 차라는 느낌이. 터보 모델과 소프트톱 모델이 나오기를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 소식은 없다.


홈페이지에 보면 4명 탈 수 있다고 나오는데, 일반인 2명 + 통아저씨 2명 이 가능하다. 2열은 사람이 앉는 곳이 아니라 모양만 있다. 안전벨트도 있지만. 2열은 쪼그리고 앉아야 한다.


관련링크 : 

도요타 코리아 

http://www.toyota.co.kr/models/models_TOYOTA86.aspx

도요타 일본 

http://toyota.jp/86/




도요타에서 공개한 프로드라이버 주행 영상



컨슈머리포트 도요타 86(사이언 FR-S) 리뷰



카바이어 도요타 86(사이언 FR-S)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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