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아무 배터리나 - 파나소닉 LED 랜턴

by bruprin 2016. 7. 25.


BP's : 혁신적인 제품은 새로운 기능에서 오기도 하지만, 아이디어에서 오기도 한다. 

누구나 불편하게 생각했던 것들을 풀어주는 단순하지만 효과적인 아이디어. 


파나소닉에서 만든 이 LED 랜턴이 그런 제품 같다. 

랜턴은 야외활동을 하거나 정전이 되지 않는 이상 크게 쓸 필요가 없다. 

그런데 막상 필요할 때는 절실해지는 경우가 많다.


갑자기 정전이 되어서 랜턴을 찾아보면 건전지 종류가 맞지 않아서 못쓰거나, 준비를 해뒀는데 방전된. 

이 파나소닉 랜턴 BF-BM01은 많이 사용되는 AA, AAA 건전지를 모두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대부분 랜턴이 AA, AAA 크기 건전지 2개로 동작하는데, 이 제품은 하나만 있어도 동작하고, 두 개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필요할 때 TV 리모컨이나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는 배터리를 바로 껴서 사용할 수 있다. 

AAA, AA 두 개 소켓을 가지고 있어서 배터리 크기가 달라서 쓰지 못하는 상황을 줄여준다. 


건전지 2개를 넣은 경우에는 11시간 쓸 수 있다고 한다. 

본체 크기는 105 × 48 × 85mm (폭 × 깊이 × 높이), 무게는 약 100g. 지름 7.5mm의 LED 1개 탑재.

손전등 사용시의 조도는 약 200lx 랜턴 사용시 약 3lx..


작은 아이디어지만 실제로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서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외에 도시바에서는 태양열과 자가발전이 가능한 랜턴을 내놨는데, 기존에도 있던 비슷한 제품과 다른 것은 배터리를 오래 안써도 방전되는 기간을 늘렸다고...

아무래도 일본은 지진으로 단전, 단수를 자주 경험하다보니 이런 제품이 많이 등장하는 것 같다. 


하도 이상한 일들이 많이 벌어지니. 가정마다 이런 제품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관련링크 : http://panasonic.jp/battery/flashlight/bf-bm01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