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Best or Nothing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3)

by bruprin 2016. 8. 4.


BP's :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E클래스(W213)가 이제 도로에서 가끔 보인다. 경쟁자들이 빠르게 추격하니 이번에도 7년만에 풀체인지했다. 

이번 신형 C, E, S는 너무 비슷해서 원근감 없이 보면 똑같은 차처럼 보이기도 한다. 

무엇보다 실내는 C와 E도 S못지 않게 고급스러워진 것이 장점이다. S클래스 오너들은 그게 더 싫겠지만. 그래도 자세히 살펴보면 S는 범접하지 못하는 그 고급스러움의 차이가 있다.

아무튼 C와 E에도 차별을 하지 않은 것은 좋은 의도로 보인다. 


BMW는 3을 위한 브랜드고 메르세데스벤츠는 E를 위한 브랜드라는 말이 있는데, 뭐 둘 다 실제로 보면 최상위 모델인 7과 S가 가장 좋다.

하지만 3과 E를 꼽는 것은 그만큼 상품성이 좋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번에 나온 C, E, S를 보면 그야말로 다른 브랜드를 훌쩍 제쳐버린 것 같다. 

그렇다고 BMW와 아우디가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것이 아니다. 메르세데스벤츠 C, E, S가 너무 좋아졌다. 


이번 E클래스 특징은 여러 가지 능동 안전기능이 적용됐고(국내 모델에서는 일부 기능은 최상위 트림에서만 선택가능), 다운사이징 그리고 9단 변속기 적용을 들 수 있다. 

사실 8단으로도 충분한데 9단 변속기를 도입한 것은 경쟁자들을 제압하려는 의도가 아닐까? 

다운사이징은 어쩔 수 없는 추세이기 때문에 4기통 터보 모델이 주력 모델이 됐다. 


실내가 고급스러워졌고(그런데 우리나라는 내비게이션 때문에 -_-;) 

주행시 안전기능이 대거 적용됐는데, 고속도로 주행시 방향 지시등 조작만으로 차선을 변경하는 '액티브 레인 체인징 어시스트', 한쪽의 앞뒤 바퀴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방지를 해주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곡선 주로와 차선을 인식하는 자동 운전기술 '디스턴스 파일럿 디스트로닉&스티어링 파일럿', 

보행자 감지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고시 고막의 진동을 억제하는 소리를 발생시켜 충격음을 보호해주는 '프리 세이프 사운드', 측면 충돌을 인식해 시트를 안쪽으로 틀어주는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84개 LED를 사용해 맞은 편 차량의 시야를 확보해주면서 전방 야간 시야를 밝혀주는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등 기능은 미래에서 온 차처럼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Best or Nothing이라는 슬로건으로 다른 브랜드들을 Nothing으로 만들어 버린다. 

실제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최고라는 자부심. 역사와 브랜드는 치열해진 자동차 시장에서 오히려 가치가 커지는 것 같다. 



자동차라는 분야에 한정된 것이지만, 다른 분야에서도 기술적인 상향평준화가 이뤄지는 상황에서 가장 위에 있는 브랜드 아니면 적당한 가격에 품질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양극화가 벌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이 애플과 그외로 나뉜 것처럼. 2등과 3등의 입지는 점점 줄어든다. 


삼성전자가 갤럭시를 더 띄우기 위해서는 애플과 전면전을 벌여 스마트폰 부문 1위를 해야 하는데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안드로이드에서 압도적인 1위(판매량 뿐 아니라 브랜드 면에서도) 를 유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같다. 아니 최근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을 보면 그것도 어려운 일 처럼 보인다. 




디자인에 대해서 말들이 있는데, 이 정도면 아주 잘나온 것 같다. SL이나 SLK처럼 나오면 큰일 날뻔. -_-; 






한쪽의 앞뒤 바퀴에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방지를 해주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



보행자 감지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사고시 고막의 진동을 억제하는 소리를 발생시켜 충격음을 보호해주는 '프리 세이프 사운드',



84개 LED를 사용해 맞은 편 차량의 시야를 확보해주면서 전방 야간 시야를 밝혀주는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실내 



대부분 4기통 



9단 변속기가 얼마나 효율적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브랜드들과 숫자에서 밀리지 않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DRIVE PILOT 




MULTIBEAM LED headlamps



PRE-SAFE® Impul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