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영상 통화 시장에 재도전하는 구글 '구글 듀오(Google Duo)'

by bruprin 2016. 8. 22.



BP's :구글이 전화번호만 있으면 1:1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앱 '구글 듀오' 제공을 시작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우선 안드로이드용으로만 나왔다. 


구글은 이전에도 영상통화 부문에서 여러 시도를 했다. 구글톡에서 이미 영상 통화, 음성 통화가 됐는데, 사람들이 이 계정을 잘 안쓰고, 행아웃도 서비스를 늘리기에는 부족해서인지, 따로 앱을 내놨다. 


구글 듀오 특징은 간단한 인터페이스다. 연락처를 탭하는 것만으로 통화를 할 수 있고, 응답하기 전에 상대의 영상을 볼 수있는 기능도 있다. 


구글은 속도와 통화 안정성을 고려해 개발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통신 환경에 따라 해상도가 자동으로 바뀌고, 스마트폰 통신 경로가 Wi-Fi와 데이터 통신에서 전환에서도 끊기지 않도록 구성, 암호화로 보안성도 높였다. 


구글 듀오는 지난 5월 'Google I/O 2016'에서 발표된 메시지앱 'Allo'와 함께 제공된다고 알려졌다. 

대부분 서비스에서 최상위 포식자가 된 구글이 통화와 메시지를 장악하지 못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하는데 희안하게도 이게 잘 안된다. 

듀오와 알로도 이전 내놓은 서비스처럼 일부에서만 반짝할지, 아니면 플랫폼이 될 수 있을지는 좀 두고봐야하는데, 일단 경쟁자들이 쟁쟁하기 때문에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그런데, 이런 서비스를 계속 내놓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대단. 다른 곳 같았으면 한 두번 안되면 망했을 텐데. 



관련링크 : 

구글 공식 블로그

https://googleblog.blogspot.kr/2016/08/meet-google-duo-simple-1-to-1-video.html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tachy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