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소프트뱅크 - 스타워즈 스마트폰

by bruprin 2016. 11. 29.


BP's : 소프트뱅크가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스마트폰을 12월 2일 일본에서 출시한다. 

삼성전자 아이언맨 에디션 등 그동안 협력으로 출시된 제품들이 많은데, 스타워즈는 마니아들이 워낙 많고, 이번에 스타워즈 별도 이야기 격인 로그원도 개봉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것 같다. 


스마트폰은 샤프의 안드로이드 최신 기종 '아큐오스 Xx3'를 사용한다. 5.2인치 IGZO LCD 탑재, 메모리는 3GB, 저장용량은 32GB, 안드로이드 6.0 탑재. 


스마트폰 마니아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구성을 하고 있다. 


일단 제품은 2종류로 다크 사이드, 라이트 사이드. 배경화면이나 아이콘도 다르고, 영화에 등장하는 효과음도 있다. (아마 벨소리도 주요 캐릭터 등장음이 아닐까?) 


그리고, 제품에는 타카라에서 만든 한정 피규어 5종류가 포함돼 있다. -_-;

참 장사 잘한다. 


이것을 보면서 최근 국내도 출시된 태권V 한정판 루나 S가 생각났다. 

10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는데, 그렇게 인기를 끌지는 못한 것 같다. 


태권V 세대는 한참 지났고, 태권 V를 생각하는 사람은 루나폰의 표적 고객과는 한참 거리가 떨어졌을텐데, 아마도 태권V를 좋아하는 누군가의 아이디어가 이렇게 된 것이 아닌지. 


오히려 방탄소년단 에디션 같은게 나왔으면, 해외 팬들이 샀을텐데. 


이런 협력 제품을 너무 한정판으로 만드는 것도 더 이상 주목 받지 못하는 것 같다. 

삼성전자나 LG전자는 국내 기업 장점을 살려서, K pop, 드라마 같은 것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내가 본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서 스마트폰으로 우리나라 음악을 듣고, 태블릿으로 드라마를 보고 있었다. 

삼성전자, LG전자 제품을 구입하면 이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면, 차별화가 될텐데.. 



관련링크 : http://www.softbank.jp/corp/group/sbm/news/press/2016/20161125_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