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스마트폰으로 한 드래곤퀘스트4(DRAGON QUEST IV)

by bruprin 2016. 12. 24.

BP's : 패밀리로 하다가 중단하고 엔딩은 못봤었는데..그 때도 초록, 주황색 도트....그리고 마차....문을 열 때와 계단을 오를 때 효과음. 

레벨업, 여관 등의 효과음은 아직도 생생하다. 


RPG를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은 뭔가 빠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동하면서 잠깐 잠깐 할 수 있으니 몰입도는 떨어져도. 부족한 시간을 묶어서 긴 플레이 시간이 필요한 RPG를 할 수 있다. 


확인해보니 7을 빼고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고, 파이널판타지 같은 경우 묶음 팩으로 나왔다. 

성검전설도, 크르노트리거도 있다. 


에뮬로도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면 편한 것이 자투리 시간을 쓸 수 있고, 세이브도 편하다. 

불편했던 부분도 개선이 됐다. 

DQ4에서는 주머니가 생겨서...예전처럼 아이템 수납에 걱정을 안해도 된다. 


원래 패밀리용 DQ4에 비해서 그래픽과 캐릭터가 개선되어서 기구를 타고 하늘을 날아오르거나, 거신상을 움직일 때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음악이 개선된 것도 장점.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는.....


화려한 그래픽에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DQ4 그래픽이 아쉽겠지만. 예전 그래픽을 생각하면..환골탈태 수준이니...


추천 : ★★★★★  피사로까지는 못하겠다. 

게임을 할 수 있게 해준 YE에게 감사 


iOS :

https://itunes.apple.com/kr/app/dragon-quest-iv-chapters-chosen/id847381935?mt=8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quare_enix.android_googleplay.dq4&hl=ko  









드래곤퀘스트4 패밀리판 
제한된 개발환경에서 장인들이 만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