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온쿄가 CES 2017에서 아마존 음성 서비스 '알렉사(Alexa)'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 'VC-FLX1'을 공개.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하고, 스마트홈 제어도 가능하다. 


블루투스와 무선랜 기능을 탑재해 네트워크 음악서비스,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도 있다. 


"ABC 라디오 틀어줘" 라고 음성으로 애기하면, 음악을 들려주는...물론 그 전에 지정 명령어를 얘기해야 한다. 


아마존은 알렉사를 지원하는 이같은 제품이 'ECHO' 시리즈가 있다. 가격도 49.99달러로 저렴하다. 

온쿄는 음향전문업체니 ECHO보다 더 좋은 음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개발 

모션 센서 탑재, 웹카메라, 온도센서를 탑재해 클라우드로 외부에서 가정 내 상황을 파악하고 조작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이 등장하는 것이 반갑지는 않다. 네트워크 기능이 있으면 외부에서 조작이 가능한 것처럼, 보안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누군가가 집안 내용을 도청하거나,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편리한 것보다 끔찍한 생각이...  


관련링크 : http://www.jp.onkyo.com/news/information/topics/20170106_PR_SmartSP.pdf  


아마존 에코 닷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