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소니가 삿포로에 소니스토어 매장을 개장. 

재미있는 것은 이 자리가 2015년 애플 스토어 삿포로가 위치했던 자리라고 한다. 

다른 소니 제품들도 있지만, 카메라 관련 제품들을 부각시킬 것 같다. 


알파 디지털카메라 제품 체험, 컨설팅, 사용과 유지보수 상담을 해주고 갤러리 공간도 있는 '알파플라자'도 자리한다. 

4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개장에 맞춰 사진작가를 초청해 세미나도 진행한다. 


최근 카메라 업체들을 보면 카메라 뿐 아니라 전용 공간을 마련해 행사를 같이 하는 등 서비스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하이엔드 카메라, DSLR 구매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 상담, 전시 등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을 통해 사진에 대해서 알게 되고 더 좋은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좋은 변화라고 생각한다. 


이런 변화를 볼 때마다 삼성전자가 카메라 사업을 중단한 것이 아쉽다. 

최근 몇 년사이 삼성전자 카메라 부문 경쟁력이 눈에 보일 정도로 좋아졌고, 조금만 더하면 임계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보였는데..


프린터에 이어 카메라도 그냥 놔버리는... 영역이 되는 것 같다. 

카메라 부문은 수익성이 낮아서 개발은 중간한다고 하는데, 소니가 최근 카메라 부문에서 이룬 성과를 감안하면 업 자체가 기우는 것 같지는 않다. 

어떻게 하는지 전략의 차이 


관련링크 : http://www.sony.jp/CorporateCruise/Press/201703/17-0331/?s_pid=jp_top_PRESS_20170331_01_PRES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