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W

[BP/IT] 담배연기를 빨아들이는 스마트 재떨이

by bruprin 2017. 4. 13.


BP's : 흡연에 대한 문제가 커지면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 담배 연기를 맡는 사람 모두 불편한 관계가 이어지고 있다. 

이제 웬만한 식당 등에서는 담배를 비우는 사람은 없지만, 예전에는 식당, 기차, 비행기에서도 담배를 피울 수가 있었다.

아직 길거리에서 흡연 때문에 논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해보면 흡연자들도 피울만한 곳이 없다) 


흡연자들이 편하게 흡연할 수 있게 해주고, 비흡연자들은 담배연기 안맡게 해주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만들어져야 할 것 같다. 


thanko에서 판매하는 스마트 재떨이는 팬과 필터를 내장한 재떨이인데, 

담배를 피울 때, 가동을 하면 재와 연기를 빨아들이는 역할을 한다. 

빨아들인 연기는 필터를 통해 걸러져서 빠져 나온다.


타이머도 있고, 마이크로 USB단자로 충전을 해서 사용을 한다.  재떨이 윗부분은 분리가 되니 청소하기도 편하다.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영상을 보니 확실히 없는 것보다는 낫겠다. 


길거리에도 곳곳에 이런 필터 재떨이가 만들어진 흡연공간을 만들어 놓으면 되지 않을까? 

담배 세금이 엄청난데. 정부는 이 돈을 걷어서 어디다 쓰는지.


이 제품이 담배연기를 완전히 해소해주지 못하겠지만, 이런 제품이 판매되고, 시장이 형성되야 할 것 같다. 


정작 일본에서는 식당과 카페에서도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어디에서나 담배 냄새가 베어 있는데. 

최근에는 일본도 좀 바뀌는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thanko.jp/shopdetail/00000000276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