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예전에 나오는 게임은 대부분 횡스크롤 게임이었다. 화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그리고 그 끝에 보스가 나오고 그 보스와 대결해서 이기면 다음 전투로 넘어가는 형식..

등장하는 주인공이 사람, 비행기, 자동차, 우주선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다 비슷했다. 


당시에는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이 횡스크롤 게임에서 뒤에 배경이 몇 단계로 움직이는지가 중요하기도 했다. 

뒤에 움직이는 배경이 2개냐, 3개냐  하는 것으로 그래픽 성능의 차이를 알 수 있었던.. 


지금 생각해보면 큰 의미가 없는 일 같지만, 당시에는 그게 매우 중요했다. 


이제는 게임이 워낙 다양해졌지만, 그래도 기본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방식의 횡스크롤 게임이 여전히 대다수다. 

자동차는 왼쪽, 오른쪽 통행이 있지만...게임은 대부분  왼쪽에서 오른쪽이다.  자동차 진행 방식이 다른 일본과 영국도...


INTI CREATES가 만든 횡스크롤 액션게임, '마이티 언볼트 버스트' 

닌텐도 스위치(6월 15일)로 발매되고, 닌텐도 3DS용인 '마이티 언볼트(6월 28일)'도 발매된다. 

다운로드 방식으로 가격은 980엔. 


일종의 독립게임인 셈. 


그런데 공개된 영상과 사진을 보니 예전 오락실에서 했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생각나게 한다. 

록맨이나 건스타 히어로즈 생각도 나고... 


다음달 이후에 나오는 대작들도 기대되지만, 이렇게 아기자기한 재미를 줄 수 있는 작품들도 기대된다. 


관련링크 : http://mightygunvolt.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