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삼국지, 신장의 야망 51% 스팀에서 할인

by bruprin 2017. 5. 23.


BP's :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기존 출시했던 역사시뮬레이션 15작품 을 51% 할인. 가격은 12만50원. 

단품으로 구입할 때는 30% 할인을 한다. (단품은 9800원 또는 1만4700원) 

이번 할인은 해당 게임들을 개발한 '시부사와 고(シブサワ・コウ)' 프로듀서 제작 35주년을 기념에 진행됐다. 

시부사와 고는 코에이 창업자 에리카와 요이치의 가명으로 프로듀서 명으로 사용됐다. 현재는 프로듀서명 뿐 아니라 노부나가 시리즈, 삼국지 시리즈, 대항해시대 시리즈 등 시뮬레이션 게임 브랜드로 의미도 가지고 있다. 


게임들이 나온뒤 수십년이 흘렀기 때문에, 코에이테크모는 윈도10에서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복각했다. 

기존 게임과 구분하기 위해서 복각된 게임은 '시부사와 고 아카이브'라고 한다. 


스팀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낱개로 살 수도 있지만, 한번에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스팀 : http://store.steampowered.com/bundle/3475/Kou_Shibusawa_Archives_Vol15____Vol15/ 12만50원.


관련링크 : https://www.gamecity.ne.jp/shibusawa-kou/archives.html



'노부나가의 야망'은 1983년에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플레이어는 오다 노부나가 또는 다케다 신겐이되어 천하 통일(중부 · 칸사이 17개국)을 목표로 한다. 국가를 육성하고, 군비를 정돈해 전투하는 방식. 



'삼국지'는 1985년에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어서 게임 폐인이라는 현상을 만들었다. 

삼국지만 아니었어도 대학이 바뀌었을 것이라는 사람들이 많았다. 

중국의 고전 삼국지 연의를 소재로 한 게임. 플레이어는 한 나라의 군주가되어 중국 대륙의 통일을 목표로 한다.




징기스칸(푸른 늑대와 하얀 사슴)은 1985년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플레이어는 스무 살이 된 테무진이 역할을 하고 몽골 평원 통일을 목표로 한다. 

게임은 2부로 구성돼 몽골 평원을 통일하면 진기스칸으로 개명하고 천하에 유라시아 대륙의 통일을 목표로 한다.



'신장의 야망 전국판'은 1986년에 발매 된 시리즈 두번째 작품. 

플레이어는 '오다 노부나가', ''다케다 신겐', '우에스기 겐신'등 전국 다이묘 중 1 명으로 전국 50개국 통일을 목표로 한다 .



'삼국지 Ⅱ'는 1989년에 발매된 시리즈 두번째 작품. 

전작에 비해 다양한 종류의 전략을 쓸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한 나라의 군주가 되어 중국 대륙의 통일을 목표로 한다.



두번 째 징기스칸으로 1987년 발매. 시나리오는 "몽골 편 '과'세계 편'으로 나눠져 있다. 

몽골 편에서는 테무진 (젊은 날의 징기스칸)이 되고, 몽골 민족 통일을 목표로 한다. 세계편은 몽골 제국 국왕 징기스칸이 유라시아 대륙의 강국과 세계 제패를 목표로 싸운다. 



'신장의 야망 전국 군웅전'은 1988년에 발매된 시리즈 세 번째 작품. 

전국 다이묘가 돼 개성 넘치는 수많은 무장을 부하로 거느리고 전략 · 전술을 쓸 수 있다. 관동 중부를 비롯한 총 38개국을 통일하는 정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Ⅲ'는 1992년에 발매 된 시리즈 세 번째 작품. 

중국 통일은 국가 단위에서 도시 단위로 바뀌었고, 부하의 신분을 '임명'하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총 46 도시 통일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종류 전장에서 보병, 기병, 석궁 병 등의 부대와 병사의 '사기', 시간 경과, 날씨 변화가 복잡한 상황이 전쟁에 영향을 미친다.



'수호전 · 천명의 맹세'는 1988년에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중국 소설 '수호전'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만들었다. 플레이어는 관리에게 쫓기는 표류자의 한사람이 되어서 각지에 흩어져있는 영웅과 호걸, 마술을 사용하는 사람을 동료로 해 탐관오리를 토벌한다. 국내에서 XT, AT가 보급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신장의 야망 무장 풍운 록'은 1990년에 발매 된 시리즈 네 번째 작품. 테마는 "문화와 기술'. 다과회 개최와 다기의 수집도 가능. 

총과 철갑선의 제조 '기술'도 추가됐다. 총 48개국 700명 전국 무장이 등장.



삼국지 IV with 파워 업 키트는 1994년에 발매된 시리즈 네 번째 작품 '삼국지 IV의 개선 버전'. 무장이 약 450 명 등장. 외교 요소로 '변방 이민족'이 추가됐다. 

전투는 기존의 야전 · 공성전 이외에, 성내의 최종 결전이 추가됐고, 전투에 사용되는 무기도 다양해졌다. 



'유신의 폭풍우'는 1988년에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무대는 에도 막부 말기. 사카모토 료마, 카츠가 이슈, 사이고 다카모리 등 12명의 인사 중 1명을 선택하고 일본을 하나로 만드는 이야기. 



'삼국지 V with 파워 업 키트'는 1995년에 발매 된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 

삼국지 세계를 지탱하는 주민들이 중요하게 작용. 주민의 마음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게임의 흐름이 변한다. 

전투는 총 12종 진형이 더해져 전략에 맞는 진형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태합 입지전'은 1992년에 발매된 시리즈 첫 작품. 

전국 시대에 큰 출세를 이룬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테마로 한 게임, 히데요시의 출세 이야기를 게임으로 만들었다. 



'대항해 시대'는 1990년에 발매 된 시리즈 첫 작품. 무대는 16 세기 모험가들이 일곱 바다를 목표로 한다..

함대를 결성하는 제독이 해적들과 전투 및 정보 수집, 교환 등을 실시하면서 전 세계를 모험하는 게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