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BP/IT] 에이서. 복합현실 HMD 개발자버전 9월 출시

by bruprin 2017. 5. 26.

BP's : 에이서가 MS '윈도 복합현실(Windows Mixed Reality)'을 지원하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를 9월 이후 출시할 예정. 

예약접수는 5월 23일부터 받고, 가격은 4만엔에 책정됐다. 

에이서 HMD는 윈도 PC와 연동해 복합현실을 구현하는 HMD다. 


디스플레이는 HMD 내부에 2.89 인치 × 2, 해상도는 2,880 × 1,440. 시야(FOV)는 95도, 주사율은 60Hz (HDMI 1.4) / 90Hz (HDMI 2.0). 

전면 부에 피사체 추적 카메라 × 2개가 장착됐고, 추적 센서는 자이로 스코프와 가속도계, 자력계를 사용한다. 


입력은 HDMI로 USB 3.0을 사용할 수도 있다. 

PC는 어느 정도 사양이 지원되는 윈도 복합현실 지원 PC와 함께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복합현실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것으로 . 그동안 이 VR과 AR은 구분됐지만, 복합 현실은 이 두 가지를 한데 묶어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상황을 구현하는 것이다. 


그냥 말로는 이해가 잘 안되는데, 맨 아래 MS가 만든 복합 현실 관련 영상을 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될 것이다. 

개발자 버전이 오는 9월 부터 전달될 예정이지만, 이미 MS 홀로렌즈로 관련 서비스, 콘텐츠를 준비하는 업체들이 있으니. 빠르면 연말이나 내년에는 복합현실 관련 서비스와 콘텐츠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킬러 콘텐츠는 영상, 게임, 교육


관련링크 : https://developer.microsoft.com/ko-kr/windows/mixed-reality


http://item.rakuten.co.jp/acer-direct/5jr03ww0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