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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기아자동차 스팅어. 기아자동차에서 이런 주행성능 중심 차량을 내주는 것이 쉽지 않았을텐데. 더 이상 안정적인 시장에서 머물수는 없다고 생각했는지. 

고성능 모델을 내놨다.  

타본 사람들이 저마다 호평을 하고 있다. 직접 타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일단 제원상으로 훌륭해 보인다. 


제네시스쿠페 경우에는 무늬만 4인승이었지만, 스팅어는 2열 활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행성능과 활용성을 모두 잡은 모델이기 때문에. 제네시스쿠페와는 다른 길을 갈 것 같다. (제네시스쿠페 좋은 차였는데..) 


걸리는 것은 무게와 연비. 아직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해보인다. 

6기통 터보가 힘이 넘치는 것은 당연한데. 그만큼 연료 효율을 제공하는지는 별도의 문제. 

주행성능도 마찬가지. 경량화까지 하면서 주행성능이 좋아야 하는데. 이 부문도 부족하다. 


제네시스 G80 같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주행성능은 아주 좋아졌다. 

하지만, 경량화가 부족하다보니 무게와 연비가 경쟁차종에 비해 부족하다.


4륜이기는 하지만 G80 3.3 누적연비는 시내주행만 하니 4.6km/l를 찍고 있다. -_-; 

이전까진 현대기아차는 연비와 효율 부문을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 전략이 바뀐 것 같다. 일단 안전도와 주행성능을 잡아야 하니. 무게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 

일단은 그래도 무게와 주행성능 쪽에 우선순위를 둔 것 같다. 


결국 독일차들이나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서 빠른 추격을 하고 있지만, 경량화와 효율부문에서는 부족하기 때문에. G80같은 경우에는 E60 5시리즈 느낌이 난다. 연비는 좀 더 안좋다.

스팅어도 비슷한 느낌일 것 같은데...조만간 타볼 기회가 있으니...느낌은 그 때가서... 

아무튼 기아에서 이런차 내줘서...고맙다. 


제원. 

전장 4830

전폭 1870 

전고 1400

축거 2905 


성능 

3.3 트윈터보  370마력/6000rpm, 52/1300~4500rpm. 연비 8.8~8.4km/l. 1785~1855kg 

가격 4450~4880만원.


2.0 터보  255마력/6200rpm, 36/1400~4000rpm. 연비 9.4~10.4km/l 1650~1740kg

가격 3500~3780만원.


2.2 디젤 202마력/3800rpm, 45/1750~2750rpm. 연비 13.5~14.5km/l 1710~1780kg 

가격 3720~4030만원. 


관련링크 : http://www.kia.com/kr/vehicles/stinger/feature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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