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조종기에 게임기가 포함. '전차로고 플러그앤플레이(電車でGO! PLUG&PLAY)'

by bruprin 2017. 7. 7.


BP's : 타이토에서 재미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전차로고 조종기에 아예 게임기 기능을 넣어서...TV와 연결해 바로 할 수 있게 한 '전차로고 플러그앤플레이(電車でGO! PLUG&PLAY)' 

가격은 1만4800엔. 


조종기 자체가 게임기이기 때문에 콘솔 게임기 없이 전원을 연결하고, HDMI단자만 TV에 연결하면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다. 

수록 게임 버전은 2004년 플레이스테이션2로 출시했던 '전차로고 파이널'을 고해상도로 변환. 노선과 기차도 예전과 같다. 


사실 콘솔 게임기가 등장하기 이전까지는 게임기와 콘트롤러가 합쳐진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팩맨, 케이브맨, 인베이더 등... 


콘솔 게임기가 나온 것은, 자체적으로 게임 구동에 필요한 자원을 따로 따로 쓰기에는 비싸고, 각각 개발해야 했기 때문에.

표준화된 방식을 사용하는 게임기가 나왔고, 해당 게임기에 맞는 게임들을 판매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이 표준화된 게임기 역할을 하는 자원에 대한 가격이 저렴해졌다. 

더 이상 콘솔게임기 플랫폼에 기대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물론 최신 게임기 수준의 사양을 구현하기에는 어렵지만) 


또, 여러 게임을 즐긴다면 콘솔게임기를 구입하고,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지만. 

만약 특정 1~2개 게임만 즐긴다면 따로 구입하는 것이 저렴할 수 있다. 

(어떤 사람에게는 온라인 게임 스토어, 계정 설정 등이 필요한 콘솔게임기보다. 그냥 전원만 켜고 바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더 편하다)


전차로고 처럼 조이패드가 아닌 마스터 컨트롤러를 이용해야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더더욱...

콘솔게임기의 확장성을 포기하더라도. 간편하게 전차로고만 하고 싶은 사람은 이쪽이 더 편할 수 있다. 


그렇게 생각해보니, 별도 컨트롤러를 쓰는 게임들. 예를 들면 레이싱이나 낚시 게임, 타임 크라이시스 같은 1인칭 슈팅 게임은 이렇게 나와도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역사는 돌고 도는 것인지..게임업게도 과거 LSI 액정 게임기 시대로 돌아가는게 아닌지...


아..그리고 이 전차로고...사고 싶다...


- 출시된 이후 얼마 안돼서 누군가 이 게임기 해킹해서 에뮬 돌릴 수 있게 만든다에.. 한 표...


게임 모드는 3가지. 


- 운전 승무원 모드 

다양한 노선 · 전철을 운전하는 모드. 전철의 운전을 메인으로 한 '일반 모드'와 아이템 사용이 가능한 '엔조이 모드'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차장 승무 모드 

역 출발 · 도착시 올바른 문개폐 조작과 다음 정류장 역명 방송을 하는 모드.


- 박물관

게임에 등장하는 전차 사진과 모델 데이터, 영상을 감상 할 수 있는 모드. 


주요 노선


· JR 야마노테선 

· JR 오사카 순환선 

· JR 중앙선 (도쿄 ~ 다카오) 

· JR 교토 선 · JR 고베 선 (교토 ~ 오사카 ~ 고베)


주요 차량


· 103 계 야마노테 선, 103계 오사카 순환 선 

· 201 계 중앙선 쾌속 

· 205 계 야마노 테선, 205 계 요코하마 선 205계 사이쿄 선 

· 207 계 교토 선 · 고베 선 

· 209 계 케이 힌 토호쿠 선, 209 계 남무 선

· 223 계 교토 선 

· E231 계 야마노테 선, E231계 쇼난 신주쿠 라인, E231 계 중앙선 · 소부 선, E231 계 조반 선 

· E257 계 중앙 선


NEX253 계

· 281 계 특급 하루카 

· 485 계 특급 천둥새 

· 681 계 특급 비와코 익스프레스


E2 메아리

· E4Max 메아리


· EF66 형 침대 특급 아카츠키 · 혜성 호


크기 : 250 × 148 × 125.5mm (폭 × 깊이 × 높이) 

영상 출력 : HDMI (TYPE-A) 

음성 출력 : HDMI (PCM) 

전원 단자 : USB (Micro B)


관련링크 : 


https://www.taito.co.jp/arc/news/2726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34ZPG9Y/impresswatch-5-22/ref=nosim







아마존 프라임 버전 한정판도 있다. 7월 10일부터 16시부터 30시간만 한정으로 판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