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카

[BP/IT] 소니 액션캠 FDR-X3000

by bruprin 2017. 9. 7.


BP's : 소니 액션캠 X3000을 쓰면서 많이 놀라고 있다. 화질 면에서 세세하게 들어가면 결국 더 큰 캠코더가 필요하지만, 

유튜브에 올릴 정도면 이 정도로 충분하다. 

아니 기대 이상의 화질을 내줘서 매번 놀란다, 


작은 크기가 주는 장점은 꽤 많다. 

휴대가 편리하다는 점도 있지만, 마이크로 USB 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용 배터리로 충전하기가 쉽다. 

그리고, 캠코더나 DSLR에 비해서 촬영에 대한 거부감이 덜하다. 사실 이 부분이 꽤 크다. 


카메라나 캠코더를 들고 다니면, 신경을 아무래도 쓰게 마련인데, 액션캠에 대한 반응은 완전히 다르다. 

어린이도, 어른도 편안하게 반응한다. 


물론 단점도 있다. 줌이 안된다는 점. 광각 렌즈라서 양쪽 끝이 왜곡이 된다는 점, 배터리가 빨리 닳는 점. 등... 

하지만, 이런 단점을 상쇄할만큼 작은 크기가 주는 장점이 많다. 

스틸 이미지도 꽤 품질이 좋다. 광각이 필요할 때는 스마트폰이나 다른 디지털 카메라보다 편할 때가 있다. 


손떨림 방지 기능은 강력해서.. 이제 액션캠도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는 제품은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 

광각 렌즈가 아니라 30mm 정도가 나오면 좋을 것 같다. 이런 요구는 아마도 이 액션캠을 쓰는 사람들이 모두 생각하고 있을테니.. 이미 준비하고 있을지도... 


관련링크 : http://www.sony.co.kr/electronics/action-cam/t/action-cam 이제 나온지 좀 됐으니, 가격좀 낮춰줘도 되지 않을까? 주변기기도. 


고프로가 경쟁 모델을 내주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