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BP/MOBILE] 스마트폰요금 3만5000원 -> 8690원. 헬로모바일 USIM LTE 요금제

by bruprin 2017. 10. 16.

BP's : 기존 3만원대였던 스마트폰 요금제를 헬로모바일 1GB USIM LTE 요금제로 전환. 

음성 50분, 데이터 1GB, 메시지는 기본 제공이 없고 한 건당 22원인데. 메시지는 대부분 메신저로 하니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헬로모바일, 유모비 등 알뜰폰 업체들의 요금제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SK텔레콤, KT, U플러스 3개 통신업체 비중이 절대적이다. 

전국에 있는 유통망, 스마트폰 업체와 협력해서 내놓는 보조금, 막대한 홍보력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이런 요금제가 있다는 것 자체가 알려지지 않아서일 것이다.  

그리고, 통신사들은 요금제를 직접 비교하지 못하게, 복잡하게 구성했다. 

그래서, 통신요금을 아껴보려고, 몇 개의 요금제를 보다보면.... 복잡해서..대부분 '귀찮아! 그냥 대리점가서 해야겠다' 라든지...온라인을 통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을 찾아가서 개통하게 된다. 

그런데. 과연 그 비용이 저렴한지에 대해서는 잘 살펴봐야 한다. 

스마트폰도 할인해주고, 통화량, 데이터도 많이 주고... 멤버십도 주고... 여러 부가 기능을 제공하지만. 실제 2년 간 사용한 통신비용을 계산해보면. 큰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더 높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꼭 2년 간 총 사용비용을 계산해 보는 것이 좋다. 

물론 사용량이 많을 경우에는 무제한 요금제 같은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사용량이 어느 정도로 예상된다면. 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서 요금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한 달에 1~2만원 차이라도, 2년이면 30~40만원 가량 차이가 난다. 

통화, 데이터 사용량이 적다면, 헬로모바일 USIM LTE 요금제가 가장 적당한 가격.

1만890원인데, 2년 약정을 하면 월 8690원까지 가격이 내려간다.

헬로모바일은 이외에 무제한 요금제가 1만7000원이라고 홍보하는데. 이건 롯데카드를 만들어야 하고 매달 30만원을 사용해야 한다. (헬로모바일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지 않는다. 헬로모바일도 가입자가 늘면서 주요 통신사들이 하는 것과 같은 요금제 눈가리기 행태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약정도 싫고, 제휴카드도 없고 복잡한거 싫으면...  USIM LTE 요금제가 좋다. 

헬로모바일 이외에도 다른 알뜰폰 사업자들도 이런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고, 일정 기간마다 조건을 달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잘 선택해야한다. 


스마트폰요금제 너무 복잡하다. -_-; 

관련링크 : http://www.cjhello.com/mv_Client/rate/rate_01_01_view.asp?curIndex=6&Telecom=KT&paymentCode=PDB0000115&tabMenu=C&ChkPayment_Category=R


CJ헬로모바일 

KT 올레 LTE 요금제와 비교(물론 다른 요금제도 있다)

 USIM LTE 요금제는 인터넷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매장 가입은 안된다)  

http://www.cjhello.com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뒤에..

USIM LTE 요금제를 선택하고, 신규 또는 번호이동으로 신청하면. 

대부분 1일~2일 내에 유심이 우편으로 날아온다. 

유심이 날아오면... 설명서대로 하면 된다. 

 USIM LTE 요금제는 스마트폰이 따로 있어야 한다. 

스마트폰은 기존 사용하던 제품 또는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서 준비해야 한다. 

2015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은 대부분 유심만 갈아끼워서 등록해주면 인식한다. 

그 이전 모델들은 통신사로 묶여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지점에서 등록해야할 수도 있다.  

유심을 넣고..

번호 등록 하면 끝...

이렇게 간단할 것 같지만...

첫 번째 스마트폰은 3G밖에 안잡혔고, 

두 번쨰는 번호등록이 안되어서 결국 매장까지 가야했다. 

그런데, 그 문제가 기기나 유심 문제가 아니라. 그냥 등록이 늦어진 것이다. 

이걸 알 수가 없으니..매장까지 간 것...

이런 부분은 온라인으로 상태를 볼 수 있든지...보완책이 있어야 할 것 같다. 

콜센터 연결하기가 너무 어렵다. -_-; 

SK, KT, 유플러스를 떠나 알뜰폰을 선택하면서 감수할 부분도 분명히 있다. 

문제는 그 선택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정보가 없다는 것..

아무튼 이번 요금제 변경으로 2년간 50만원 가량 절약하게 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