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BP/MOBILE] 아이폰8

by bruprin 2017. 11. 5.

BP's : 아이폰 X로 세상이 떠들썩 한데. 이상하게도 관심이 별로 안간다. 

스마트폰이 계속 좋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예전 스마트폰 초기처럼 혁신이라고 하기에는 그동안 기술의 진화가 너무 빨랐다.

그래서, 좋은 것을 알기는 하지만 새로운 제품으로 바꿔서 얻을 수 있는 효용이 이전만큼은 아닌 것 같다. 

아이폰8이 전시되어 있길래 봤는데. 좀 바뀐 것 같은데..아이폰7과 무엇이 달라졌는지...잘 모르겠다. 

외형에서 변화가 거의 없어서인지. 감흥도 이전 새로운 아이폰을 봤을 때와 큰 차이가 없다. 

트루톤 디스플레이나 개선된 성능의 칩이 적용됐지만, 아이폰 7도 충분히 성능을 내주기 때문에... 절실해서 바꾸는 경우보다는 

바꿀 때가 되어서 바꾸는 제품...

결국 완전히 새로운 기능은 무선충전인데.... 이게 기존 아이폰에서 바꿔야 할 이유로는 좀 부족해보인다. 

어쩌면 그래서 애플이 아이폰X를 출시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아이폰 8이지만... 결국 다음세대 아이폰은 아이폰X고, 아이폰 SE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8을 내놓은 것은 아닌지..

가격은 올리고 싶은데, 아이폰8로는 많이 올리기가 어려우니 새로운 분류인 X를 만들어서 고급모델과 보급모델로 나눠놓은 전략. 

관련링크 : https://www.apple.com/kr/iphone-8/?afid=p238%7Cs1VEbi3I2-dc_mtid_209254jz40384_pcrid_226112114820_&cid=wwa-kr-kwgo-iphone



카메라도 큰 차이가 없다. 6에서는 듀얼 렌즈가 있었는데... 4배줌 같은게 있어야 하는게 아닌지. 

이쁘긴 하다

그렇지만, 가슴을 뛰게하거나, 절실하게 이게 좋다 하는 부분이 부족하다. 

어떻게 보면..아이폰X를 팔기 위해서 아이폰8을 의도적으로 낮춰 내놓은 것은 아닌지..



요사이 동영상 리뷰는 애플 공식 계정이 가장 잘 만드는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