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우버(Uber)가 공중 택시 '우버 에어(uberAIR)' 비행 실험을 2020년 미국 로스앤젤리스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우버에어는 수직 이착륙 차량 'eVTOL'을 사용해 비행기처럼 이동하는 택시. 

우버에어는 LA 공항에서 스테이플 센터까지 30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차량을 이용할 경우 1시간 20분 소요) 

택시처럼 아무 곳이나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버스 정거장처럼. 이착륙이 가능한 정거장을 확보해서 지정된 곳만 이동하는 방식이다. 

로스엔젤리스에는 공항과 다운타운, 산타모니카 등 20개 정류장을 운영하고, 2028년 LA 올림픽에 상용화를 목표로 한다. 

우버는 LA 뿐 아니라 노선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우버는 이와 별도로 무인교통관리 솔루션, 무인항공시스템(UAS)를 미래 기술로 추진하고 있다. 

무인항공시스템(UAS)은 미항공우주국(NASA)과 협력해 진행할 예정인데, 공유 자동차로 시작한 우버가 미래 이동수단의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부 국가에서 법적인 논란이 있지만, 기존 운수업체들이 할 수 없는 수준의 접근을 하고 있는 점은 인정해야.   

관련링크 : https://www.uber.com/info/elevat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