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R.VR.MR

[BP/VR] HTC.독립형 VR HMD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by bruprin 2017. 11. 18.

BP's : HTC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한 '바이브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VR 기기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를 공개했다. 

기존 바이브와 다른 점은 PC나 스마트폰 없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VR HMD라는 점.

중국 시장을 겨냥한 VR 오픈 플랫폼을 사용하며,  HTC 마켓 플레이스 '바이브포트(VIVE PORT)'를 이용해 콘텐츠를 유통한다. 

HTC는 현재 VR 콘텐츠가 플랫폼에 따라서 파편화되고 있으며, 이에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일체형 VR HMD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 로 개발자와 소비자들이 편하게 VR을 즐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양은 공개되지 않고, 외부 센서없이 자기 위치 측정 · 6DoF에 대응하는 점. 

디스플레이에 OLED를 사용하고, 프로세서로 Snapdragon 835 VR을 사용한다고 공개됐다. 

HTC가 VR 부문에서 가장 위태롭게 보였는데, 실제로는 가장 쓸만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바이브 포커스가 어느 정도 성능을 내줄지는 모르겠지만, 

VR이 어떻게 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선을 주렁주렁 연결하지 않고...

일체형, 소형화, 경량화 되는 것은 VR부문 추세. 

현재 판매되고 있는 PS VR을 비롯해 대부분 제품은 몇 년 뒤에 아주 구식 취급을 받을 것이다.

관련링크 : https://blog.vive.com/us/2017/11/13/vive-developers-conference-beijing-2017/ 

관련영상 : YUKU에 소개 영상을 올렸다. 

http://v.youku.com/v_show/id_XMzE1NDUxNjI5Ng==.html?spm=a2h3j.8428770.341605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