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메르세데스벤츠. 인공지능(AI) 탑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ES 2018서 공개

by bruprin 2017. 12. 13.

BP's : 메르세데스벤츠가 인공지능(AI) 탑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ES 2018서 공개한다. 

회사는 이번에 공개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AI와 직관적인 조작을 기반으로,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2018년 1월 9일 12시(현지시간) 기자회견을 통해서 밝혀질 예정이다. 

가장 보수적인 업계였던 자동차 부문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이 보인다. 

자동차의 전자화가 진행되면서, 새로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고, AI와 센서 기술 등이 자동차 업계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자동차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AI 인포테인먼트를 선보이는 만큼, 다른 업체들도 빠르게 대응해 나갈 것이고, 기존 전략도 수정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인 현대기기아차와 세계적인 IT업체인 삼성전자, LG전자가 있으니. 이런 부문에 가장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요건을 갖췄다. (전기차 주요 부품도 우리나라 업체들이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직, AI를 차량에 도입하는 부분에서 구체적인 협업 내용이 없지만, 해외 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 

관련링크 : https://www.mercedes-benz.com/e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