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컨슈머리포트 자동차 브랜드 만족도 순위 1위 테슬라, 포르쉐, 제네시스 순

by bruprin 2017. 12. 24.

BP's : 시장조사업체에서 발표하는 순위는 참고하는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시장조사업체는 정부기관과 달리 시장조사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 회사다. 

물론 제대로 하는 곳도 있지만, 조사 대상 업체와 유기적으로 얽혀있는 경우가 많다. 

정말로 말도 안되는 정보를 만드는 곳도 있다. 

객관적으로 분석한다고 하지만, 그 기준 자체가 객관적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컨슈머리포트나 워즈오토 등이 누적된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그나마 괜찮은 편이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자동차 브랜드 순위, 만족도가 높은 차, 만족도가 낮은 차 순위를 발표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을 해야하지만, 공개된 자료도 충분히 전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고객이 만족한 자동차 브랜드 순위는 

1위 테슬라 

2위 포르쉐 

3위 제네시스 

4위 크라이슬러 

5위 아우디 

6위 마즈다

7위 스바루

8위 도요타 

9위 혼다 

10위 링컨 

미국이기는 하지만 크라이슬러가 4위라는 점에서, 이 리스트도 일부만 참고해야 할 것 같다.  


기아차는 13위, 현대차는 23위를 기록했다. 올해 순위를 지난해와 비교하면 기아차는 5위가 올랐는데, 현대차는 11위가 떨어졌다. 

현대차는 모든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순위가 하락했다.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 이렇게 하락할 이유는 없어보이는데... 

제네시스가 3위에 선정된 것이 고무적이다. 전년도에는 집계도 안됐는데 올해 3위에 올랐다. 

3위에 오른 이유는 성능이 좋은 것도 있지만, 가격 경쟁력이 크게 기여한 것 같다. 

장점 설명에도 경쟁차들 대비해서 브랜드 특성은 아직 약하지만, 1만달러 가량 저렴하다고 소개돼 있다. 

참고로 제네시스 가격은 미국에서 41750달러~59500달러. 우리나라는 4880만원부터 7190만원이다.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미국에서는 확실히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소유자가 만족하는 차는 

테슬라 모델 S 

포르쉐 911

쉐보레 콜벳 

링컨 컨티넨탈 

포드 F350

마즈다 MX-5 

도요타 프리우스  

테슬라 모델 X

혼다 오딧세이 

닷지 챌린저 


소유자가 불만족하는 차는 

닷지 그랜드 카라반

피아트 500

포드 트랜짓 커넥트

인피니티 QX60

닷지 저니

닛산 버서 세단 

쉐보레 트랙스 

아큐라 ILX

닛산 센트라

메르세데스벤츠 GLA

관련링크 : https://www.consumerreports.org/car-reliability-owner-satisfaction/car-brands-ranked-by-owner-satisfaction/ 

https://www.consumerreports.org/car-reliability-owner-satisfaction/10-most-satisfying-cars-owner-satisfaction/

https://www.consumerreports.org/car-reliability-owner-satisfaction/10-least-satisfying-cars-owner-satisfaction/

제네시스 https://www.genesis.com/kr/ko/luxury-sedan-genesis-g80.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