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일본 경차 1위. 혼다 N-BOX

by bruprin 2018. 1. 7.

BP's : 길을 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혼다 경차 N-BOX. 

국내 일본 경차를 직수입해서 판매하는 JUC같은 곳이 있기 때문에, 가끔 일본 경차를 보기는 하지만 N-BOX를 보기는 어렵다. 

알토라팡이나 허슬러는 서울에서는 꽤 보이는 편이다. 하지만, N-BOX 커스텀은 처음 봤다. 

레이보다 더 길쭉한 모습으로, 전면 그릴이 강한 인상을 준다.

국내 들어온 경차 중에 N-BOX 비중이 적은 것은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가격이 다른 경차보다 상대적으로 높기 떄문. 

일본 내 판매 가격은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N-BOX 커스텀은 170만엔부터 200만엔 정도다. 웬만한 소형차 가격보다 높다. 

하지만, 일본은 경차 혜택이 꽤 좋기 때문에... 편의사양이 최소화된 소형차보다 편의사양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경차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일본 경차 판매는 혼다, 다이하츠, 스즈키 3파전이다. 다른 브랜드들도 있지만, 한 달에 1만대 이상 판매되는 모델은 이 세 업체의 차량이다. 

그 중 혼다 N-BOX는 수 개월째 월간 경차 판매 1위로 2만대 전후로 판매된다. 

N-BOX가 인기 있는 이유는 경차면서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디자인도 개성적이어서 인 것 같다. 

다른 경차들은 디자인이 너무 밋밋한데, 혼다는 튀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N-BOX도 다양한 파생모델이 있어서 젊은층이 자기 개성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게 만들었다. 

우리나라는 기아차 레이 밖에 박스카 경차가 없지만, 일본은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이 때문에 성능, 편의사양, 실내 수납공간 등이 깜짝 놀랄만큼 잘 되어 있다. 

국내도 새로운 경차들이 좀 나왔으면... 

멋지다. 휠도 잘 어울린다. 일본 경차를 사면 N-BOX 같은 모델을 사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