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Review

[BP/IT] 건담 RX-78 USB 메모리....-_-; b

by bruprin 2011. 4. 27.


BP's : 버팔로에서 나온 캐릭터 USB메모리. 건담 마니아들을 열광시킬만한 건담 RX-78 USB메모리다.
용량은 4GB. 가격은 5만2000원. -_-; 16GB가 2~3만원인데 말이 되는지?  정신이 있는것인지 물어보고 싶다. 
 그러면 버팔로에서는 그럴 것 같다. 그건 건담이 아니자나요. 라고.
이 제품은 건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5만원 이상 가치가 있는 제품이고, 건담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말도 안되는 가격을 책정한 상술로 밖에 보일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비싼 가격에 4GB 밖에 안넣어준 제조사가 원망스럽지만. 사실 이 제품이 실제 작동을 하지 않는다고 해도 살 건담 마니아들이 있다. 그냥 건담 USB를 가지고 있는 소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사람들.
 사실 이 건담 USB보고 드는 생각은 가격 경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업체들이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타산지석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MP3플레이어가 끝났다고 했을 때 아이리버가 '미키'를 내놓은 것,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장으로 주변기기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는 것 등. 
 기존까지 IT업계를 이끄는 것은 성능이었는데, 최근의 동향은 패션인 것 같다. 제품력을 뛰어넘을 수 있는 독특함.
 최근 성장의 벽에 부딪혀 있는 국내 업체들이 생각해볼만한 문제다.

참고 : 버팔로코리아 홈페이지
https://buffalotech.co.kr/product/09_ssd_memory/09_ssd_memory.htm



버팔로 캐릭터 USB. 자그만치 건담 RX 78


윈도와 맥 모두 대응(당연한건가?)


캐릭터 USB라고 한 걸보니 다른 제품들도 등장할 모양이다. 자크와 돔, 이런거 등장하면 맞춰서 구입해야 할 듯.  ㅠ ㅠ



내용물은 간단하다. 건담 RX-78과 USB 연장케이블. 그리고 건담이 평소 앉아있을 소파


이렇게...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다.


손도 움직이고, 방패도 움직인다.


누가보더라도 프라모델...


광선검도 세밀하게 표현되어 있다.


USB메모리는 아래에 숨겨져 있다. :) 이렇게 앉으면 바로 튀어나옴..


소파에 앉을 수 있다. 평소에 안쓸때는 이렇게 쉬게 해줄 수 있다.


편안해 보이는군...


USB 슬롯에 연결하면 이런 자세..


하늘에 둥둥....

결정적으로 이 건담 USB가 다른 USB와 다른 점은..


아이콘이 건담이다. ㅠ ㅠ

이것으로 게임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