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미국 소형차 순위 10 ~. 1위는 혼다 핏 ! 2위 아반떼, 4위 포르테

by bruprin 2011. 6. 16.



BP's : 현대와 기아가 미국서 잘하고 있다. US news의 자동차 차종별 순위는 몇년전까지만해도 일본차들의 독무대였는데(미국 차들의 플러스 요인을 빼고라도) 오래간만에 가보니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기아자동차 포르테가 2위와 4위에 올려져 있다. 
 미국에서 10년 10만마일 보장프로그램이 현대자동차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지만, 기존 보장프로그램에 개선된 디자인과 성능이 더해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 아반떼 경우 외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고, 포르테는 안전부문과 인테리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현대기아차가 미국에 판매하는 차와 국내에 판매하는 차간에는 차이가 있다. 우선 가격이 미국이 더 저렴하고, 10년 10만마일 프로그램은 차량 가격을 10% 정도 더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현대기아차에서는 국내 출시되는 차와 미국에 출시되는 차에 들어가는 부품의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이 있다. 

 미국 상황에 맞게 더 좋은 부품을 쓴다는 것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에게 여러번 이 부분을 확인해 봤지만 딱 부러지게 대답을 해주는 사람이 없다. 그렇다고 '~더라' 라는 것만 보고 짐작을 할 수는 없고. 
 같은 사양 두 개 차종을 완전히 비교분석했하면 국내 소비자들 오해가 풀리던지, 아니면 차이에 대해서 이해할텐데, 웬지 좋은 차를 구입해도 찜찜한 마음을 지울 수 없게 만든다. 

다른 순위를 보면 상세 옵션을 봐야겠지만 미니쿠퍼 가격이 2만달러에서 2만9000달러로 국내 판매가와 생각보다 차이가 크지 않다. 크루즈 같은 경우 국내와 미국 가격이 거의 비슷. 

의외로 코롤라나 시빅 경우 20위권 아래에 있으며, 시보레 아베오가 33위로 평가 대상 차종 중 꼴찌를 했다.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지만 차를 구입할 때 참고하면 좋은 곳. 

 좀 이상한게 혼다 하이브리드 쿠페 CR-Z가 안전도 면에서 5.5점으로 순위가 20위로 확 떨어졌다. 다른 차종하고 비슷한 수준만 받아도 10위권 전후였을텐데. 

꼭 맞다고 볼 수는 없지만, 기존에 경험한 차들과 비슷한 부분이 상당히 많다.

이렇게 쫙 순위를 내주니 보기가 참 편하다. 소형차 구입시 참고에 좋은 자료. 

http://usnews.rankingsandreviews.com/cars-trucks/rankings/Affordable-Small-Car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