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BP/IT] 아이서플라이 태블릿 추천도 조사. 애플 아이패드 8.8로 1위 삼성전자 8.5점으로 3위

by bruprin 2011. 7. 30.




아이서플라이가 태블릿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태블릿 환경 조사' 중
자신의 태블릿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느냐?는 응답에 10점 척도로 애플이 8.8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름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중국 Zenithink가 8.75점으로 2위. 삼성전자가 8.5점을 차지했다.
 재미있는 것은 응답자 중 79.2%가 아이패드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중 61%가 다음에 태블릿을 구입하더라도 애플 제품을 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2위를 차지한 Zenithink는 2007년 설립된 중국 IT업체로 현재 태블릿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전부 어디에선가 본 듯한 모습의 태블릿PC다.

http://www.zenithink.com/

 그동안 중국에서 MP3플레이어, PMP를 만들던 업체들은 넷북을 거쳐서 이제 태블릿PC 생산에 주력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이들 제품 가격대는 200달러 이하로 신흥국가 뿐 아니라 선진국에서도 저가 틈새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IT 제품 부문에서 중국업체들은 대량생산으로 확보한 부품수급력, 가격 협상력을 바탕으로 주력 제품과 비슷한 형태 제품을 1/4 가격 이하에 판매하는 정책을 써서 저가 수요를 확보한 바 있다.

물론 이들 제품의 경쟁력은 아주 초보적인 수준이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와 같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 그리고 하드웨어보다 '앱'의 경쟁력으로 대변되는 태블릿PC 시장에서 이들의 영향력은 충분해 보인다.

국내에서도 태블릿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인데, 이들 중국업체들을 경계해야할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 애플 아이패드에 유일하게 대응하고 있는 삼성전자도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을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태블릿PC 사용자들은 애플 아이패드 수준의 앱, 콘텐츠 환경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