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joy/Movie

[BP/MOVIE] 아무것도 모르는채 당신과 내가 먹고 있는 이것... 'Food inc'

by bruprin 2012. 3. 15.



BP's : ★★★★☆
볼링포콜롬바인의 성공이후 다큐멘터리 영화가 늘어나고 있다. 아니 이전에도 이런 식의 영화는 존재했지만, 최근들어 이런 부분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
그동안 앞만보고 달려왔다가 이제 옆도 보고, 뒤도 볼 수 있는 환경이 됐기 때문이 아닐까?

Food inc는 우리가 먹는 패스트푸드, 글로벌 식료품회사들의 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보여주는 영화다. 아무런 의심?없이 먹었던 음식들, 대량생산을 통해 저렴하게 음식을 공급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간과되었던 일들이 등장한다. 물론 그 내면은 아예 생각하지 않는 편이 좋을 정도로 처절하다.
이 영화 한편으로 세상이 달라지지는 않겠지만, 내 입속에 들어가는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무엇인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것으로 식량문제가 단순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거대자본을 가진 회사들로 인해 파괴, 종속되는 사회와 사람들 그리고 말 못하는 동물들에 대해서 알게 해준다. 그리고 먹거리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시각도. 원산지와 성분 뿐 아니라 더 생각할 것이 많게 만들어주지만....꼭 고민해봐야할 문제다.

'투정부리지 말고 있는대로 먹어', '파는 것이 다 그렇지' 라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무책임하고 무지한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food inc
http://www.imdb.com/title/tt128653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