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024

[BP/AUTO] 개성이 사라진 닛산 소형차 '신형 마치' BP's : 연예인 중에 개성있는 얼굴이었는데 성형수술을 해서 전혀 다른 사람이 된 분들이 있다. 나름대로 고민이 있어서 결단?을 감행했겠지만, 내가 볼 때는 기존 다른 연예인들과 차별화되는 개성을 없애버리고 비슷한 얼굴이 되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모두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 가득한 세상에서 오히려 예쁜 사람보다 멋진 사람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좋을 것 같은데, 모두들 똑같아지는데 노력하는 모양세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이전 개성있는 디자인들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다. 도요타나 렉서스는 점점 에반게리온화 되어 가는 것 같고, 닛산 디자인도 너무 부담스럽게 바뀌고 있다. 자동차는 1~2년 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몇 년뒤에도 멋지다! 라는 생각 아니면 본질을 드러낸 디자인이 오래갈 것 같은데. 로고.. 2016. 10. 2.
[BP/IT] 남코 VR 체험 공간 'VR ZONE' BP's : 일본 게임업체 남코가 일본 나고야 동쪽 나가쿠테(長久手) 이온몰에 VR 체험공간 VR 존을 연다. 이미 미디어를 대상으로 체험 행사를 진행했고, 조금씩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이온몰은 우리나라로 치면 이마트 정도 될 것 같다. 이곳에 놀이기구 시설처럼 VR 존을 만드는 것이다. VR 기기는 HTC 바이브를 사용한다. 남코는 바이브에서 할 수 있는 VR 게임을 몇 개 만들었는데, 남코 뿐 아니라 다른 일본 게임 업체들도 바이브와 연동하는 게임을 만들고 있다. 단순히 VR만 설치한다면 집에서 VR을 구입해서 할 수도 있지만, 체감 게임기를 만들어서 VR 효과를 더했다. 공개된 정보에는 스키 게임 '스키 로데오', 공포 게임 '탈출 병동 오메가' 가 있다. 스키 게임은 실제 스키를 타는 것처럼 스.. 2016. 10. 2.
[BP/IT] 고전 게임의 추억 - 닌텐도 클래식 미니 패밀리 BP's : 처음으로 산 게임기가 닌텐도 패밀리 컴퓨터다. 겨울날 모아놓은 용돈을 가지고 이 게임기를 샀을 때 얼마나 기쁘던지. 예전 고속터미널 앞 상가 파파상상에서 보기만 했던 패밀리컴퓨터를 사기 위해 정말 아끼고 아껴서 돈을 모았다.얼마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엄청난 금액이었던 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매번 새로운 게임이 나왔는지, 용산전자상가를 가서 확인했다. 파이널 판타지3, 가차폰 전사 2등 그 중 몇개 게임은 아직도 가지고 있다. 지금 나오는 게임과 비교하면 그래픽이나 사운드 등은 비교하기 어렵지만, 당시 이 게임들은 상상력과 지능?을 높여주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그리고 재미는 기억 속 그 게임들이 훨씬 높았다. 오락실에서 가능한 게임을 집에서 돈을 안넣고 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었다. 그.. 2016. 10. 2.
[BP/IT] 가민, VIRB ULTRA 30 BP's : 가민도 액션카메라 쪽으로 새로운 영역 공략에 나서는 것 같다. 재미있는 것은 액션카메라 주역인 고프로는 드론 쪽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서로 관련이 없는 업계끼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동안은 경쟁업체가 정해져 있었는데, 이제는 그 경쟁업체가 어디에서 올지 모르는 상태. 아마도 그런 업체들은 외계인과 싸우는 기분일 것이다. 아무래도 후발주자기 때문에, 고프로나 소니 액션카메라와 차별화 하려는 부분들이 있다.우선 음성인식. "가민 녹화 시작"(한국어는 안되는 것 같음) 이라면 녹화가 가능. 3축 이미지 보정 시스템, 고도 정보와 심박계도 연동해서 심박 저장이 가능.터치스크린 탑재 그런데 이 시장이 워낙 경쟁이 심해서 가민이어야만하는 이유는 심박계나 고도, 음성인식 정도일 것 같다. 이게.. 2016. 1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