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033

[BP/AUTO] 현대차 i30 VS 쉐보레 신형 크루즈 해치백 BP's : 현대차가 신형 i30으로 해치백 부문에 다시 도전하려는 것 같다. i30은 1세대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해치백으로 2세대 때는 후륜에 토션빔 서스펜션을 넣어서 지적을 받았지만(유럽형은 멀티링크) 이번 모델은 1.4 터보, 1.6 터보로 출력이 충분한데다 멀티링크를 달아줬다. 국내 해치백 부문은 폭스바겐 골프가 휩쓸다시피 하는 부문인데, 지금 판매 중단됐으니 어느 정도 기회가 있는 셈이다. (국산 해치백은 안팔리는데 골프는 왜 이렇게 많이 팔리는 것일까?) 그런데, 쉐보레도 신형 아베오 해치백 이외에 크루즈 해치백이 있다. 아직 신형 크루즈가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국내 출시 여부는 모르겠지만, 미국에서는 쉐보레가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차종이다. 일단 크루즈해치백 강점은 예쁘다. 해치백은 2열과.. 2016. 10. 3.
[BP/IT] 로봇 사업으로 이동하는 일본 자동차 업체들, 토요타 '키로보 미니' BP's : 최근 일본 자동차 업체들을 보면 자동차 이외에 로봇 부문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혼다 아시모는 자동차 업체가 만드는 로봇이 아니라 로봇 부문에서 주목 받는 부문이고, 도요타도 공장에서 쓰는 로봇이 아니라 바이올린을 켜는 로봇, 그리고 이번에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라는 이름으로 '키로보 미니(KIROBO mini)를 공개했다. 도요타 메가웹에는 키로보가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 모델은 기존 키로보의 크기를 줄인 모델 같다. 키로보 미니는 무언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애완동물처럼 사람과 대화를 주로 하는 로봇이다. 2017년부터 출시하고 가격은 3만9800엔. 크기는 아주 작아서 손바닥에 올려놓을 정도. 키 10cm 무게 183g 3시간 충전해서 2.5시간 대화를 할 수 있다.작동은 스마트폰 앱을 .. 2016. 10. 3.
[BP/IT] 세가, 소닉 탄생 25주년 기념 행사 BP's : 세가 게임 캐릭터 소닉이 태어난지 25년이 됐다. 처음 메가드라이브로 했을 떄 이제 세가 게임기에도 닌텐도 슈퍼마리오 같은 게임이 나왔구나 생각했었다. 메가드라이브, 새턴, 드림캐스트까지 소닉은 여러 버전으로 출시됐고, 모바일 게임으로도 나왔다. 나는 마이너 취향이기 때문에 마리오보다는 소닉이 더 끌렸다. 고슴도치를 형상화한 귀여운 이미지, 슈퍼마리오보다 훨씬 빠른 정신 없는 속도는 소닉의 인기를 높이기에 충분했다. (나중에 닌텐도 Wii로 나온 마리오 소닉 올림픽 게임을 봤을 때 HOT와 젝스키스가 같은 그룹이 된 느낌이었디) 지금은 세가가 게임기 사업에서 철수해서 소닉이 이전만큼 인기를 끌지는 못하지만 애니메이션도 나왔고, 나름 게임업계 이외의 사람들도 알 수 있을 정도니 성공한 캐릭터다.. 2016. 1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