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074

[BP/IT] VR의 인터페이스 - 오큘러스 모션 컨트롤러 "Oculus Touch ' BP's : 안경처럼 쓰는 VR 을 썼을 때 문제가 앞이 안보인다는 점이다. 그리고, 입력 방법이 애매해진다는 점. 조이패드나 키보드, 마우스를 쓸 수도 있지만, 안보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들이 너무 많다. (책상 위 컵라면 쏟는 사람들 엄청 많아질 것 같다) 그래서 각 업체들이 VR에 맞는 인터페이스를 내놓고 있는데, 소니는 기존 무브를, HTC는 오큘러스는 미국 세너제이에서 이벤트 'Oculus Connect 3'를 개최하고 회사 VR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관련 내용을 발표했다.오큘러스는 이번에 모션 컨트롤러 '오큘러스 터치(Oculus touch)' 발매일을 12월 6일로 정했다. 가격은 199달러로 'VR Sports Challenge', 'The Uns.. 2016. 10. 7.
[BP/IT] 아키하바라 VS 서초국제전자상가 BP's : 아키하바라가 금방 죽을 것 같았는데, 이제는 세계 마니아들이 몰리는 곳이 됐다. 일본은 주요 도시마다 빅카메라, 요도바시 카메라 등 전자제품, 프라모델, 게임 등을 파는 곳이 있고, 동네마다 중고게임, CD 파는 곳이 있다. 여기에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도 이런 제품들을 다루기 때문에 딱히 여기에 몰릴 필요가 없다. 그런데도 아키하바라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대규모 상가가 가질 수 있는 장점. 같은 게임, 애니메이션 등 취미라고 해도 세세하게 나눠져 있는 다양성. 인터넷으로는 찾을 수 없는 중고 제품들 등 이 상승작용을 하는 것 같다. AKB극장이나 건담카페 등도 있다. 특히 애니메이트에는 애니메이션 관련 제품들을 파는데, 그 제품들이 다양하고 잘 만들어져 있어서 해당 애니메이션을 모르는 사람.. 2016. 10. 7.
[BP/IT] 69달러 컴퓨터 Pico8 on PocketC.H.I.P! BP's : 휴대 게임기 형태 소형 컴퓨터, PocketC.H.I.P! 업체에서는 9달러라고 컴퓨터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9달러는 본체를 뺀 CPU와 기본 보드 가격이고, 이렇게 4.3인치 터치 화면과 키보드를 탑재한 것은 69달러, 칩은 1GHz ARMv7 프로세서와 512MB 메모리, 스토리지 4GB, 무선 LAN (IEEE 802.11b / g / n), Bluetooth 4.0이 탑재되어 있으며, 인터넷 접속과 간단한 게임이 가능하다. 이 칲을 써서 휴대용 컴퓨터로 만든 것이 PocketC.H.I.P다. CHIP에 디스플레이, 키보드, 배터리, 케이스를 더한 완제품. 소프트웨어는 6개 아이콘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홈 화면이 내장되어 있고, 터치 조작으로 터미널 텍스트 편집기, 파일 브라우저 등 응.. 2016. 10. 7.
[BP/IT] 다이어트 목표에 맞춰 칼로리 계산을 해주는 오므론 칼로리 계산 활동량계 BP's : 스마트워치로 운동량을 계산할 수는 있지만, 이게 은근히 귀찮다.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단점은 충전, 그리고 계속 차야 한다는 점.어떻게 보면 만보계가 더 단순하고 편할 때도 있다. 그래서인지 만보계와 칼로리 계산만 하는 활동량계라는 것이 있다. 주머니에 넣고 돌아다니면서 칼로리를 체크하고, 얼마나 걸었는지시간도 알려준다. 오므론헬스케어가 출시한 '오므론 활동량계 HJA-314 칼로리 스캔'은 칼로리를 계산해주는 제품. 가격도 3480엔으로 적당하다. 1개월 다이어트 목표 체중을 등록하면 목표 달성에 필요한 1일 목표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목표를 달성하면 "만세 마크"로 알려 주며, 목표 이상의 칼로리를 소비하면 100kcal마다 과일 마크를 표시한다. 목표의 달성 정도에 따라 마크를.. 2016.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