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34

[BP/IT] 플레이스테이션 VR 체험해 보기 BP's : PS VR이 일본에서만 발매되는 줄 알았는데, 동시 발매였다. 혹시나 하고 연락해본 판매점들은 모두 매진. 홈플러스와 이마트, 하이마트에만 일부 재고가 남아 있다고 해서, 확인하고 홈플러스로 이동. 시연대가 설치돼 있다는 말에 일반 해보고 괜찮으면 구입하려고 들렸다. 신기한 광경을 봤는데, 지하철역에서 내려서 홈플러스로 가는 도중 PS VR을 들고 어디론가 뛰어가는 사람들이 2명이나 보였다. 3층 가전매장에 PS 시연대가 있었고, 홈플러스 관계자분들도 신기한듯이 하고 있었다.일단 실제 느낌이 어떨지 궁금했다. 카드보드, 오큘러스, 바이브 그동안 경험했던 VR과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궁금했다. 오큘러스 쪽에 가까우면 구입, 바이브 쪽에 가까우면 보류 하려고 했다.함께나온 소프트들은 많아보였는.. 2016. 10. 13.
[BP/IT] 인텔, 상업 드론 '팰콘 8+(Falcon 8+)' 출시. 오래간만에 느껴지는 강력한... BP's : 인텔이 몇 개월 전 리얼센스 기술을 적용한 드론을 Yuneec 을 통해서 내놓더니, 아예 상업용 드론을 출시했다. 이름은 팰콘 8+ 날개가 8개 달렸고, 짐벌에 소니 A7 시리즈로 보이는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드론과 함께 조종기 인텔 콕픽도 출시. 인텔이 드론 시장에 관심을 갖는 것은 드론에 들어가는 칩셋, 보드 등을 위해서다. 5월에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Vivid Sydney)'에도 참가해서 드론 100이라는 퍼포먼스 행사도 했다. IT에서 중심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서 인텔이 다양한 시도를 하는데, 드론도 그런 사업부문 중 하나인 것 같다. 예상을 해보자면, 이 드론 사업은 인텔이 대대적으로 시도했다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져야했던 몇 개의 사업에 숫자를 하나 더하는 역할을 할.. 2016. 10. 13.
[BP/IT] 오늘부터 가상현실 - PS VR과 함께 나오는 게임들 BP's : PS VR이 오늘 일본에서 발매된다. 가격은 4만4980엔. 하지만, 게임을 하기 위해서 PS카메라라는 장비가 또 필요한데, 이걸 함께 사면 4만9980엔이다. 국내 가격은 VR 본체가 49만8000원. 카메라 키트 53만8000원, 컨트롤러 무브 포함 59만8000원. 함께 출시되는 게임은 마니아들이 좋아할만한 작품들이 다수 있다. '하츠네미쿠', '아이돌 마스터', '서머레슨' 그리고 호러 게임 키친, 해상도가 1920 X 1080으로 풀HD인데, 눈 앞에 바로 보이는 것이니 아무래도 해상도는 부족하게 느껴질 것이다. (집에 있는 풀HD TV를 가까이 보면 도트가 보이는 것처럼)함께 공개되는 타이틀이 23개다. 애니메이션 마니아라면 서머레슨, 아이돌마스터, 하츠네미쿠만 해도 가치는 충분할.. 2016. 10. 13.
[BP/IT] 새로운 공포의 탄생 - VR 호러 '키친' BP's : 이달부터 PS VR이 출시되기 때문에 VR 게임들이 등장한다. VR 특성상 1인칭 게임들이 효과가 극대화 되는데, 그 중에서도 공포 게임들이 많이 준비 중이다. VR이라는 것 자체가 자신이 해당 게임 안에 들어 있는 것처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야가 제한되는 것만으로도 큰 공포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또 하나 사운드 부문. TV로 보는 사운드와 이어폰으로 꼽고 듣는 사운드가 다르다. 즉 시각과 청각 모두에서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캡콤은 바이오 하자드 7과 연계되는 이야기로 키친이라는 게임을 준비 중이다. PS VR이 모피어스라는 이름일 때부터 나왔기 때문에 준비를 오래한 셈이다. 영상만 보면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는데, 오큘러스로 잠시 해본 데모 시연만.. 2016. 10.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