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74

[BP/IT] 윈도 비스타 지원 종료 2017년 4월 11일 BP's : 2006년 11월 30일 발매된 윈도 비스타 지원이 2017년 4월 11일 끝난다. 누가 윈도 비스타를 쓰냐? 할 수 있지만. 노트북 중 하나는 윈도 비스타를 여전히 쓰고 있다. 처음 나올 떄는 꽤 기대를 받았었는데. 윈도 XP 지원 종료처럼 윈도 비스타도 지원 종료되면 취약점은 보완되지 않는다. 업무용으로 쓰는 사람은 유상으로 업데이트 해야하지만, 비스타를 돌릴 정도라면 꽤 오래된 제품이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다. 구글 크롬은 이미 지난 4월부터 윈도 비스타 지원을 중단했다. MS는 예정대로 OS 지원 정책을 예정대로 진행하고 있지만, 사용자들은 받아들이기가 어렵다. 사실 윈도XP도 꽤나 쌩썡하게 돌아가고 있고,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을 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다. 실제 윈도XP가 치명.. 2016. 10. 17.
[BP/IT] 구글, 페이스북, PLDC, TESC 홍콩 - LA 잇는 120Tbps 해저 케이블 부설 BP's : 구글과 페이스북이 홍콩과 LA를 잇는 해저케이블(PLCN) 매설을 진행한다. 2018년 개통. 이 작업을 위해 홍콩 Pacific Light Data Communications (PLDC), 미국 TE SubCom(Subsea Communications)과 함께 진행한다. PLCN은 길이 약 1만 2800km 해저 케이블 대역폭은 약 120Tbps에 달한다. 해저 케이블이 매설되면 홍콩 - 로스 앤젤레스 사이에 약 8000 만 HD 비디오 회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수준의 대역폭이 확보된다. . 구글은 기존까지 5개 해저 케이블을 구축했으며, PLCN이 여섯번째에 해당한다. 구글은 이번 케이블 매설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자 중 APAC 지역 최대 백본을 손에 넣게 된다. 구글은 PLCN을 통.. 2016. 10. 17.
[BP/IT] 아수스, 소형 PC '비노미니 VC65(VivoMini VC65)' BP's : PC가 작아지고, 더 다양한 형태로 바뀌는 것 같다. 예전 베어본 PC는 사양도 제한적이었는데, 이제는 고사양 제품도 베어본으로 나온다. 아수스는 비노와 비노비니라는 베어본 제품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소형 PC '비노미니 VC65(VivoMini VC65)'는 20cm 크기 형 케이스를 채용한 데스크톱 PC다. 크기는 197.5 × 196.3 × 61.9mm (폭 × 깊이 × 높이)에 DVD 슈퍼 멀티 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전원을 내장해 AC 어댑터 필요 없다. VESA 규격을 대응해 모니터 뒤에 부작해 일체형 PC로 쓸 수 있다. 저소음 설계를 통해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Remote GO!"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무.. 2016. 10. 17.
[BP/IT] 미야모토 시게루(宮本茂)가 말하는 '돈킹콩' - 클래식 미니 패밀리컴퓨터 인터뷰 1탄 BP's : 닌텐도가 재미있는 주제를 선정해서 회사에서 인터뷰나 기사를 올려놓는 토픽 꼭지가 홈페이지에 있는데, 꽤 읽을만하다. '잠자고 있는 디스크 시스템을 시작해봤다' 또는 '젤다의 전설 수수께끼 횟수를 알아봤다' 등..이번에는 미야모토 시게루(宮本茂)가 클래식 미니 패밀리컴퓨터 발매에 맞춰 '돈킹공'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1회라고 하는 것을 보니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 같다. 돈킹콩 뿐 아니라 클래식 미니 개발에 대한 내용도 닌텐도 사장인 그의 생각을 들어 볼 수 있다. 우선 클래식 미니 패미컴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는 프랑스에 있는 닌텐도 자회사 NERD에서 냈다고 한다. 거기에서 우선 패미컴 해외판인 클래식 미니 NES가 개발됐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하게 됐다고 한다. Wii U와 닌텐도 3DS.. 2016. 1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