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84

[BP/IT] VR과 연동해 360도 회전하는 의자 'Roto VR' BP's : 가상현실(VR) 시장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훨씬 빨리 진행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PS VR을 쓰면서 처음에는 호기심에 구입했는데, 매일 이걸 잡고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다. 아직 킬러 콘텐츠가 나오지 않았지만, 제대로 준비한 게임이 나온다면 큰 반향을 일으킬 것 같다. 해상도가 떨어져도 생동감이 있기 때문에, 해상도가 좋아도 TV로 보는 게임 화면과는 다른 차원의 느낌이다. VR시장이 커지면 관련 시장고 함께 생겨날 것 같다. 이미 발빠르게 움직이는 업체도 있다. ROTO라는 업체가 내놓은 이 'Roto VR' 의자는 VR과 연동해 360도 회전을 한다. 빙빙 돌아간다면 선처리를 어떻게 하나 고민이 되지만 이것도 뭔가 대비를 하는 것 같다.. 2016. 10. 18.
[BP/IT] 니콘의 재미있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W100' BP's : 니콘이 재미있는 디자인을 적용한 방수카메라 쿨픽스 W100을 출시한다. 각 카메라 업체마다 방수카메라를 내놓고 있는데, 물놀이할 때 수중에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수요가 꽤 있고, 일반 사용에서도 방수 기능이 꽤 유용하다. 신제품은 10m 방수 (60 분), 1.8m 낙하 충격성, -10 도 내한성, IP6X의 방진 기능을 갖춘 컴팩트 카메라다. Bluetooth를 지원해 스마트 폰 등으로 이미지를 전송하는 'SnapBridge"를 지원한다. 대응하고 있다. iOS 대응은 11 월 말 예정이다. 또한 COOLPIX W100 마린과 같은 무늬의 "소프트 케이스 CS-NH58MR '도 10 월 28 일에 발매한다.주요 사양은 1/3.1 CMOS 1417만화소, 광학 3배 줌, 35mm 환산 3.. 2016. 10. 18.
[BP/IT] FINAL FANTASY XIV: STORMBLOOD 예고편과 사진들 BP's : 스퀘어에닉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파이널판타지 XIV 확장팩 스톰 블러드를 공개했다. 무엇보다 함께 공개된 아마노 요시타카 작가의 일러스트가 마음에 든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어릴 때 파이널 판타지3를 봤을 떄 느낌.. NPC와 파티를 짜서 여행을 하는 점에 중점을 뒀다고 한다. 캐릭터 직업도 다양해지고, 전투 시스템도 변경된다고 한다. 새로운 던전과 모험도 더 증가한다고 하니 더 방대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 MMORPG가 아닌 그냥 예전의 파이널 판타지의 이야기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있는데, 이제는 게임이라는 사업 자체가 온라인, 모바일로 바뀌어 버렸으니.. 기존에는 PS3, PS4 모두에서 할 수 있었지만, PS4로 전환을 해달라도 발표한 것을 보면 PS3 지원은 끊길 것 같다.. 2016. 10. 18.
[BP/IT] 오프라인에 강하고, 온라인에 약한 남자들의 놀이터 - 일렉트로마트 BP's : 남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제품을 모아놓은 일렉트로마트. 신세계 정용진씨가 관심을 갖고 만들었다고 한다. 일산, 판교, 영등포, 부산 센텀 등에 있는데, 매장에 대한 정보를 찾기는 어렵다. 왜 오프라인 매장은 잘 만들어 놓고 웹은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아마도 이마트에 붙어 있는 개념이라서 이마트 홈페이지랑 같이 만들고, 자체 홍보는 모바일과 SNS로 하는 것 같은데, 취약해 보인다. 한번에 여러 종류의 제품들을 볼 수 있고, 바로 살 수 있는 것은 좋지만, 상점 자체에 대한 정보를 얻기는 취약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장점을 잘 섞어야 하는데, 온라인은 부족하다. 일렉트로마트는 IT제품 뿐 아니라 캠핑, 패션, 피규어, 드론, 게임 등 다양한 분야 제품들이 있다. 어쩌면 연관이 없어 보일.. 2016. 1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