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94

[BP/IT] 명작의 귀환. 레드 데드 리뎀션2 2017년 가을 발매 BP's : 그랜드데프트오토(GTA)시리즈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의 후속작이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된다. 전작에 비해 더 나은 하드웨어 성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니....더 재미있을 것 같다. 최근 락스타 게임과 너티독 게임은 마치 영화계에서 마벨 시리즈 후속작이 나오는 것 같은 기대감을 준다. 레드 데드 리뎀션1은 뭐 이런 게임이 있냐?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계속 하게 되는 게임이다. GTA가 상업적으로 훨씬 성공했지만. 나는 서부 분위기의 레드 데드 리뎀션 쪽이 더 재미있다. 10월 20일에 예고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링크 : http://www.rockstargames.com/newswire P,S 왜? GTA라고 부르면서, 레드 데드 리뎀션.. 2016. 10. 19.
[BP/IT] DSLR부터 스마트폰까지. OLYMPUS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 2016-17 BP's : 이제는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누구나 찍을 수 있으니 사진전에 대한 의미가 예전과 달라진 것 같다. 특별한 몇 사람들이 찍는 것이 아닌, 일상 속으로 들어온 사진들... 디지털카메라 업체에서 진행해온 사진전들도 사진작가 중심에서 일반인들까지로 확대됐다. 그림이 아닌 사진은 셔터만 누르는 것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누구나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빛과 선, 색, 구도를 선택하는데는 수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에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어렵다. 지금은 무조건 자동모드로 하루에 수백장씩 사진을 찍을 때도 있지만, 예전 필름 카메라 쓸 때는 필름 가격이 부담됐기 때문에 한장씩 심혈을 기울여 촬영했다. 그리고, 현상하고 인화 했을 때 내가 생각한 것보다 좋은 사진, 전혀 다른 사.. 2016. 10. 19.
[BP/IT] 호리. 노래방 마이크 FOR PS4 BP's : 예전에 콘솔 게임기의 역할 중에 중요한 부분이 노래방이었던 때가 있다. 메가CD나 새턴에 노래방 기능이 붙었고, Wii U에도 노래방 기능을 쓸 수 있다. 호리가 플레이스테이션4용 노래방 마이크를 내놨는데, 일본에서만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함께 사용하는 것 같다. 이전보다 게임기 성능이 워낙 좋아졌으니, 노래방이야 이제 부가기능으로 쓸 수 있을 정도. USB케이블로 연결되고 고감도 마이크 유닛 탑재로 마이크에서 입을 어느 정도 떼고 부를 수 있다고 한다. 집에서 노래연습할 때 있으면 좋을 것 같은...(이걸로 아이돌 관련 노래 게임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가격은 2678엔. 영상은 하츠네 미쿠 PS4 판 2016. 10. 19.
[BP/IT] PC를 내장한 키보드' 키보드 PC' BP's : 가끔 이렇게 특이한 제품들이 나온다. PC가격이 하락하면서 모니터 뒤에 붙일 수 있는 스틱PC가 등장했는데, 이번에는 실리콘 키보드에 PC가 포함된 제품이 나왔다. 키보드 오른쪽 부쿤에 터치패드처럼 생긴 부분이 PC다. 사양은 인텔 아톰 X5 Z8300, 4GB램, 64GB 플래시메모리. 운영체제는 윈도 10 64비트. 인터페이스는 HDMI, VGA, USB, 3.5mm. 전원은 5V 3A. 무선랜 포함.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 이외에 또 뭐가 있을까? 키보드와 본체를 돌돌 말아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점일텐데. 실리콘 키보드 키감을 생각하면 이 제품을 써도 별도 키보드가 필요하지 않을까? 가격은 199달러다. 최근에 나오는 이런 방식의 PC 들을 보면, 사용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채워주기 위.. 2016.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