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244

[BP/IT] 재미있는 어안 디지털카메라 'Entapano C-01' BP's : 한 때 광각을 좋아할 때가 있었다. 카메라에 16mm나 8mm 렌즈를 달고 재미있게 찍었던 때가 있었다.하지만 어느 순간 그 왜곡이 싫어져서 35mm로 돌아왔는데. 그래도 가끔 어안렌즈로 찍은 사진들은 전혀 상상하지 못한 사진을 찍어줘서 재미가 있다. 액션캠이 대부분 광각으로 나오는데, 화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 재미를 충분히 느끼기가 어렵다. 또, 대부분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어안렌즈를 따로 들고 다니기도 귀찮다. 그래서 예전 로모 어안처럼 어안으로 찍히는 카메라가 있는지 찾아보다가 'Entapano C-01라는 제품을 찾았다. 홈페이지는 너무 단순하고, 이 회사 어안 렌즈와 카메라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 같다.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들 수도 있다. 18.. 2016. 10. 24.
[BP/WU] 넷플릭스의 자체 콘텐츠 제작 전략 -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BP's : 넷플릭스가 국내 들어온지 10개월 가량 됐다. 아직 국내에서 영향력을 갖지는 못했지만 최근 넷플릭스의 움직임을 보면 두려운 생각이 들 정도로 막강하게 느껴진다.인터넷을 통해서 방송은 이전보다 더 자본집약적이고, 규모의 경제가 좌우하는 힘겨루기가 되고 있다. 방송사와 콘텐츠 제작업체 사이 구분이 없어지고, 예전에는 사업면허나 방송사를 가진 곳이 강자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콘텐츠를 얼마나 확보하고 있는지가 중요해지고 있다. 넷플릭스도 처음에는 인터넷 방송사업자 정도로 여겨졌는데, 이제는 자체 콘텐츠를 통해서 매번 성장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이는 콘텐츠 사업을 가지고 방송사, 아마존, 훌루 등 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는 모양세다. 방송은 채널 확보 경쟁이 아닌 시간 확보 경쟁을 하고 있고, .. 2016. 10. 24.
[BP/IT] 라디오도 하이파이로. 온쿄 INTEC 앰프, 북쉘프 스피커, CD플레이어 BP's : 온쿄가 INTEC 하이컴포넌트 스테레오 앰프 "R-N855 (S)', CD 플레이어 'C-755 (S)'. 고해상도 지원 북셀프 스피커 'D-212EXT (D)'를 출시한다. 일반 가정에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내놨다고 한다. 이 중 눈여겨 볼만한 것이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갖춘 앰프. 인터넷 또는 USB를 통해 DSD와 FLAC 등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IEEE 802.11a / b / g / n (5GHz / 2.4GHz) 무선 LAN도 탑재하고 있다. 정격 출력은 70W × 2ch (4Ω) 최대 출력은 85W × 2ch (6Ω). 고해상도 음원 재생은 11.2MHz DSD와 192kHz / 24bit까지 FLAC / WAV / AIFF /.. 2016. 10. 24.
[BP/AUTO] 테슬라, 완전자동주행 전모델에 탑재 BP's : 테슬라의 최근 발표를 보면 아이팟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는 애플을 보는 것 같다. 스티브 잡스에 비하면 어눌하게 말하는 테슬라 CEO 앨런 머스크의 입에 세계가 주목한다. 무슨 발표회에서 앨런 머스크가가 발표를 한다고 치면, 뭔가 입밖으로 내기 전에 투자가 진행된다고 할 정도니.. 이번에 테슬라는 완전 자동 주행기능을 지원하는 '모델 S'와 '모델 X'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동안 자율주행기능을 적용해 수집한 수백만km 실제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새로운 알고리즘을 만들어 반영한다. 테슬라는 유효성 검사가 완료되는대로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배포한다. 소프트웨어 적인 개선 뿐 아니라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은 하드웨어가 개선되는데, 최장 250m, 차량 주변 260도를 감.. 2016. 10.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