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123

[BP/IT] 겨울철 책상 위에 필요한 USB 컵 워머 BP's : USB가 등장하기 이전에는 무언가 기기를 연결하려면 드라이버를 깔아야했다. 연결하고 드라이버를 깔아야 하는지, 드라이버를 먼저 깔고 연결해야하는지는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숙제 같다. 그리고 드라이버를 깔았는데 왜 인식은 안되는지. PC를 다시 켜고 하다보면 연결이 됐다는 얘기가 나오는... USB를 이용해서 다양한 주변기기들이 나오고 있다. 전원도 공급받기 때문에 가습기, 손난로 등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 있다. 겨울철 커피와 차를 따뜻하게 유지해줄 수 있는 컵 워머도 있다. 이것도 여러 방식이 있는데, 이 제품은 컵 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안에 넣으면 50~60도 온도를 유지시켜준다. 컵 형태이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쓰는 머그잔은 맞지 않는다. 하지만, 종이컵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장점. 카페.. 2016. 11. 30.
[BP/IT] MS, 홀로렌즈 일본 예약 판매 33만3800엔 BP's : MS 홀로렌즈가 일본에서 법인, 기업용 예약판매를 12월 2일 시작한다. 가격은 개발자용 33만3800엔. 법인용 55만5800엔. 2017년 초부터 전달 예정 너무 비싼 가격처럼 보이지만, 법인과 기업용 판매이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이면 꽤 팔릴 것 같다. 콘텐츠, 게임 개발 업체들 중심으로 진행될 것 같다. PS VR과 비교를 하는데,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차이도 있고, 기술적인 차이가 크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려울 것 같다. 현재 나와 있는 AR 고글 중에는 가장 유력한 제품이고, 어떻게 보면 가격이 저렴해 보인다. 홀로렌즈에는 첨단 기술이 집약돼 있다. 착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관성 센서와 환경 계측 용 카메라, 심도 카메라, 200 만 화소의 정지 화상과 HD 동영상을 촬영할.. 2016. 11. 30.
[BP/IT] 1989년 PC 8801판 - 듀엘(Duel) 윈도용으로 출시 BP's : D4 엔터프라이즈가 복고풍 게임 서비스 '프로젝트 EGG'에 윈도용으로 1989년 출시된 시뮬레이션 게임 'DUEL'을 출시한다. 가격은 500엔으로 저렴.당시에는 획기적이라고 할 수 있는 여러 캐릭터들이 움직이는 시뮬레이션. 기본 병력으로 승리조건을 목표로 전투를 한다. 어떻게 보면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으로 볼 수 있다. 각 캐릭터에 전투명령을 내리고 전술을 짜는 형태인데. 이런 게임들의 아이디어는 이미 예전부터 있었던 것 같다. 지금 나오는 게임과 비교하면 그래픽이나 음악이 차이가 나지만. 당시 기술력으로 이렿게 표현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 흘러간 게임을 다시 이렇게 즐길 수 있으니 기쁘다. 관련링크 : http://www.amusement-center.com/project/egg.. 2016. 11. 30.
[BP/IT] 구룡의 문(Kowloon's Gate) 15시간만에 크라우드 펀딩 목표 도달. VR 판으로 발매 BP's :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구룡의문이 VR로 재발매된다. 독특한 분위기였던 이 게임을 20년만에 크라우드 펀딩으로 VR 판 발매를 추진했으며, 15시간만에 목표액을 달성했다. 발매 예정은 2017년 5월. 원래는 300만엔 모금이었지만(이 정도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지?) 907만엔이 모였다. 구룡의문은 1997년 출시된 어드벤처 게임으로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독특해서 마니아들의 인기를 끌었다. PS VR로 좀 더 자유롭게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고전 게임들이 이렇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아무래도 스토리와 게임성이 탄탄했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로 재현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인 것 같다. 앞으로 다른 게임들도 리메이크 될 것 같은데...코나미의 스내처, 폴리스너츠 같은 .. 2016. 11. 30.
[BP/IT] 게임 + 영화 + SNS = FINAL FANTASY XV 발매. 관련 영상 BP's : 파이널 판타지가 이렇게까지 길게 나올지는 몰랐다. 스케일이 커지면서 FF 시리즈 성적에 따라 스퀘어에닉스의 매출이 휘청 거릴 정도로... 예전 시리즈를 했던 사람들이라면 너무 달라진 캐릭터, 세계관에 낯설 수도 있다. 하지만, 크게 변화하지 않은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와 비교해보면, 새로운 환경에 맞춰 바뀐 것이 방향성이 맞는 것 같기도 하다. 단순히 게임이 아니라 영화 그리고 멀티플레이를 통한 SNS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게임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같은 느낌.. 엠바고가 풀려서 이제 리뷰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점수가 대부분 9/10 이상 되는 것 같다. 까먹었는데...BGM을 들으니..소름이.... 웹용 긴 버전 짧은 버전 TV CM 다른 버전 도쿄게임쇼 예고편 FF15 예고편 2016. 11. 30.
[BP/IT] 스타워즈 공기 청정기 BP's : 지난번 스타워즈 개봉할 때도. 뭐 이런 것 까지 나오냐?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관련 제품들이 등장했는데, 이번 스타워즈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Cado란 업체가 스타워즈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차량 공기 청정기로 500ml 음료병과 같은 크기라서 컵홀더에 들어간다. (푸조는 -_-;) 은이온 향균 필터를 채택해 유해 물질을 흡착, 분해하는 동시 바이러스, 곰팡이, 세균 번식을 억제한다. 필터는 PM2.5 0.09μm 이하. 크기는 66 × 180mm (지름 × 높이). 무게는 약 400g (필터 포함 어댑터 제외). . 구매하면 데스스타 그림이 그려진 텀블러도 증정한다고 한다. 관련링크 : http://cado.co.jp/products/se/c20u-sw.html#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 2016. 11. 29.
[BP/IT] 소니 '파이널 판타지 15' 워크맨과 헤드폰, 스피커 출시 http://www.sony.jp/walkman/store/special/a-ffxv/ BP's : 소니가 파이널 판타지 15 게임 출시에 맞춰서 관련 제품들을 출시한다. 11월 29일부터 판매되며 워크맨 A,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가 판매된다. 헤드폰에 있는 15라는 숫자가 너무 튀지만, 워크맨 뒷면의 도트 캐릭터는 FF 팬이라면 갖고 싶어할 정도. 블루투스 스피커도 문자가 그려져 있는데, 너무 튄다. 세 가지 중에 하나를 고른다면 당연히 워크맨... 제품보다 일러스트가 그려진 박스가 멋져보인다. 관련링크 : http://www.sony.jp/walkman/store/special/a-ffxv/ Final Fantasy XV E3 예고편 2016. 11. 29.
[BP/IT] 세가. 황금도끼 안드로이드 용으로 출시 예정 BP's : 세가가 1989년 출시했던 횡스크롤 액션게임 '황금도끼'를 안드로이드 용으로 출시한다. 이와 관련해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었고, 관련 정보를 조금씩 올리고 있다. 황금도끼는 황금도끼를 가진 거인 데스 아더가 지배하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3인의 전사가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 일단 당시에는 이렇게 캐릭터를 고르는 게임이 적었고, 용이나 새 등을 탈 수도 있고, 액션도 다양해서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중간에 호리병을 모아서 단계별로 마법을 쓰는 아이디어도 참신했고, 스테이지 중간 쉬는 시간에 요정을 구타 -_-; 해서 호리병을 얻기 위한 비법도 있었다. 수왕기와 함께 오락실 세대를 풍미했던 게임 중 하나다. 특설 페이지에 들어가면 당시 BGM을 들을 수 있다. 세가가 다른 고전 게임들도 내주.. 2016. 11. 29.
[BP/IT] 소프트뱅크 - 스타워즈 스마트폰 BP's : 소프트뱅크가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스마트폰을 12월 2일 일본에서 출시한다. 삼성전자 아이언맨 에디션 등 그동안 협력으로 출시된 제품들이 많은데, 스타워즈는 마니아들이 워낙 많고, 이번에 스타워즈 별도 이야기 격인 로그원도 개봉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것 같다. 스마트폰은 샤프의 안드로이드 최신 기종 '아큐오스 Xx3'를 사용한다. 5.2인치 IGZO LCD 탑재, 메모리는 3GB, 저장용량은 32GB, 안드로이드 6.0 탑재. 스마트폰 마니아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구성을 하고 있다. 일단 제품은 2종류로 다크 사이드, 라이트 사이드. 배경화면이나 아이콘도 다르고, 영화에 등장하는 효과음도 있다. (아마 벨소리도 주요 캐릭터 등장음이 아닐까?) 그리고, 제품에는 타카라에서 만든 한정.. 2016. 11. 29.
[BP/IT] 스마트 요요 - 블루투스 LED 요요 BP's : LED와 스피커, 통신기능은 기존 제품과 더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드는 것 같다. 이 Cerevo의 7-Magic은 기존 요요에 LED, 블루쿠스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내부에 21개 LED가 탑재돼 있서 LED 색상을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발광모드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도 LED를 적용한 요요가 있지만, 이 제품은 좀 더 세세하게 설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 또, 소리에 반응해 LED가 발광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크기는58.25mm 폭 39.3mm. 무게는 74g. 배터리 작동 시간은 80 분, Micro USB로 충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작동 영상을 볼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s://7-magic.cerevo.com/ja/ 요요의 기원 - 위키피디아 .. 2016. 11. 28.
[BP/IT] 사진 찍히는 캠코더 - 소니 a6000 '흑연 그레이' 추가 BP's : 소니의 새로운 카메라들은 동영상 촬영기능이 좋다. 아마도 영상 촬영에 대한 기술력이 더해져서 그런 것 같다. a6000 같은 경우에는 작정하고 동영상 촬영을 위해서 나온 제품. APS-C 2430만 화소 COMS 센터 'Exmor APS HD COMS'. 자동초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 하이브리드 AF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화상처리 엔진은 비온즈 X, 뒷면에는 3인치 92.1인치 LCD가 탑재돼 있다. 스마트폰 보다 더 좋은 사진, 그리고 동영상도 찍고 싶을 때 괜찮은 선택지로 좋다. 가격이 높은 것이 단점,그리고 개선됐을지는 모르겠는데 배터리 사용시간이 좀 짧았다. 소니는 이외에 5축 손떨림 보정장치를 적용한 A6500도 출시할 예정이다. 2016. 11. 28.
[BP/AUTO] 패밀리카로 기대되는 푸조 신형 3008 BP's : 푸조가 지난 9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신형 3008이 주요 국가에서 출시 일정이 발표됐다. 한불모터스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신형 3008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직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기존 3008 가격이 3730만원~4130만원이니 비슷한 수준이나 소폭 인상된 가격에 책정될 것 같다. 기존 3008도 실내, 주행 성능 모두 나무랄 데가 없었다. 아쉬운 점은 내비게이션과 블루투스 핸즈 프리 정도였는데, 이런 부분은 모두 개선될 것 같다. 수입차로 SUV를 구입할 때 부담되는 것이 역시 가격인데, 3000만원대 후반, 4000만원대 초반으로 출시된다면 최근 가격이 높아진 국내 SUV와 차이도 크지 않고, 일단 차체가 커져서 패밀리카로 SUV를 원하는 수요에 딱 맞을 것 같다. 이미.. 2016. 11. 28.
[BP/IT] 복고풍 주방가전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 BP's : 가전제품에 Iot를 결합해 가격이 엄청 비싼 제품들이 나오는데, 사실 이런 제품을 사서 그 기능을 쓰는지 의문이다. 물론 몇 몇 기능은 실제로 써보면 좋지만, 극히 한정적이다. 가전 제품은 실제로 쓰이면서 이미 기능이 최적화 된 상태다. 100년전에는 TV를 보는 사람,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 없었겠지만, 커피메이커, 토스트 같은 기능은 비슷한 형태로 쓰이고 있었다. 그리고 성능 상향평준화로 가격도 많이 낮아져서, 중국산 저가 제품을 사도 사용하기에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나 LG전자가 가전 부문 수익을 높이기 위해 미래 세계에서 온 가전 제품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는데, 나는 그 반대로 복고풍으로 디자인이 멋진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최근 가전제품을 보면 그런.. 2016. 11. 28.
[BP/IT] 커피와 컵라면을 위한 전기주전자 - 발뮤다 '더 팟(The pot)' BP's :발뮤다 전기주전자 더 팟이 출시됐다. 발뮤다 제품 중 가격이 저렴한 1만1000엔. 그런데 일반 주전자가 저렴한 것은 1만원대, 좀 비싼 것도 3만원대니 3배나 비싼 셈이다. 장점은 역시 디자인과 제품 철학. 발뮤다 CEO 데라오 겐 사장은 학창시절 컵라면을 즐겨 먹었고, 이에 더 팟을 만들면서 컵라면에 잘 쓸 수 있는 주전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우선 용량이 600ml. 기존 1리터 제품들에 비해 용량이 적기 때문에 더 빨리 끓일 수 있다고,머그컵 3개, 컵라면은 2개... 또, 커피를 위해서 물 온도가 빨리 내려가지 않게 했다고 한다. 본체 소재는 스테인리스, 뚜껑과 손잡이는 폴리프로필렌 크기는 269 × 128 × 170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0.6kg. 소.. 2016. 11. 27.
[BP/IT] 라이카 TL 일본 가격 발표 23만7600엔 BP's : 라이카 TL 국내 출시가 예정된 가운데, 일본에서 발매일과 가격이 나왔다. 발매일은 11월 26일. 가격은 23만7600엔. TL F3.5-5.6 / 18-56mm ASPH. 렌즈 킷은 42만1200엔. 아마 국내도 비슷한 수준의 가격으로 나올 것 같다. 지금 T 가격은 155만원 정도. TL은 알루미늄 바디와 3.7 인치 터치 스크린 모니터, 1620 만 화소 CMOS 센서는 기존 T와 같다. 변경된 부분은 내장 메모리가 16GB에서 32GB, AF-C 모드에서 자동 초점 성능이 향상 됐다. 23mm 단렌즈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leica-store.co.kr/main/photography/product_tl_list.php 2016. 11. 27.
[BP/IT] 누워서 스마트폰 보기 - 스마트폰 지지대 BP's : 스마트폰처럼 빠르게 삶에 중요한 제품이 된 것이 있을까? 놀기, 일하기 모두 다 가장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는 제품인 것 같다. 그렇기 떄문에 이 작은 제품을 100만원 가량 되는 비용을 내고 구입하는.... 그런데, 잠들기 전 누워서 스마트폰을 볼 때가 있다. 그러다가 잠이 들면 스마트폰이 얼굴에 떨어져서 낭패를 보는 -_-;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누워서 볼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가 많이 나와 있다. 이 제품도 지지대로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카메라 등에 응용할 수 있다. 이렇게 하고 다니면 단번에 주목받을 것 같기는 하지만, 목에 걸고 볼 수 있는.... 관련링크 : http://www.thanko.jp/shopdetail/000000002705 2016. 11. 27.
[BP/IT] 엑스박스 원 S - 울트라 HD 플레이어 BP's : PS4와 엑스박스 360이 나온 상태에서 콘솔 게임기가 더 이상 필요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소니와 MS의 차세대기는 그런 물음에 울트라 HD(4K(와 HDR이라는 답을 내놨다. 울트라 HD 블루레이 재생기로서 역할도 한다. 소니와 MS 모두 게임 뿐 아니라 미디어 플레이어의 역할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 같다. TV와 서비스는 4K를 지원하고 있지만, 플레이어가 비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PS4 프로, 엑스박스원 둘 다 4K 플레이어 기능으로 존재 이유를 더하고 있다. 엑스박스 원S 의 특징을 꼽으면 울트라 HD(울트라 HD블루레이) 지원(4K), HDR 지원, 기존 모델 대비 40% 소형화, 최대 1테라바이트 스토리지 다. 그 중에서도 반가운 것은 아답터가 내장됐다. 이전 엑스박.. 2016. 11. 27.
[BP/IT]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로봇 청소기 ' Botvac Connected' BP's : 일본 네이트로봇이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로봇청소기 ''Botvac Connected' 를 출시했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청소 시작, 정지, 일시 정지, 예약 설정을 할 수 있다. 집 전체 청소, 부분적인 청소 등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청소 상황에 대해 즉시 통지할 수 있다. 레이저 센서 기술 "SLAM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를 활용한 인공 지능 'Botvision'를 사용해, 집 안 가구 배치를 확인하고, 벽과 1cm 거리를 두고 규칙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 예약 설정을 하면 매일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청소를 시작하는'자동 예약 기능", 배터리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충전대로 돌아와 충전 후 중간 청소 장소까지 이동해 .. 2016. 11. 26.
[BP/IT] 괴수와 싸우는 - 지구방위군 5 PS4 BP's :D3 퍼블리셔가 2017년 출시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4용 액션 슈팅 게임 '지구 방위군 5'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은 외계인, 고대 공룡의 모습을 한 거대 생물, 거대 괴수 등과 전투를 해서 지구를 지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실 이 게임은 PS2 부터 나왔다. 지구방위군 시리즈는 심플 2000 시리즈로 나왔다가 성공을 해서 시리즈가 이어졌다. 2013년, 2015년 3와 4가 나왔고, 내년 5가 나온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예전 특별촬영물의 향수를 느낄 정도다. 거대괴수와 싸울 때는 대형 차량으로 공격... 영화와 마찬가지로 게임도 거대 괴수가 나오면 일단 관심을 끄는데는 성공하는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d3p.co.jp/edf5/ 2016. 11. 26.
[BP/AUTO] 야마하, 삼륜 바이크 '트라이시티' BP's : 야마하가 배기량을 기존 125cc에서 155cc로 높인 삼륜 바이크 '트라이시티'를 출시했다. 야마하는 고속영역의 안정석을 강화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가격은 45만3600엔. 2개의 LED 헤드램프, 23.5리터의 수납공강을 좌석 하단에 배치했다. 기존 125cc모델에 비해 10만엔 더 비싸다. 삼륜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코너링 시의 안정감. 이륜 스쿠터에 비해 훨씬 안정적으로 코너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ABS도 있어서 상품성이 좋다. 관련링크 : http://global.yamaha-motor.com/jp/news/2016/1124/tricity_155_abs.html 2016. 11. 26.
[BP/IT] PS4로 오락실의 추억을 - 아케이드 아카이브 BP's : 처음으로 네오지오를 산 것은 용호의권이 나왔을 때 였던 것 같다. 용산 만트라에서 남1975를 해보고 충격을 받았는데, 그 이유는 다른 게임기들은 오락실과 그래픽과 사운드가 조금 차이가 있었는데, 이 네오지오는 완전히 똑같았기 때문이다. (조이스틱도 오락실보다 더 좋았다) 이후 오락실용 컨버터까지 사서, 업소용 팩을 썼었고, 혹시 고장날까봐 한대 더 구입하기도 했었는데, 에뮬레이터나 나오고 나서 네오지오의 가치는 폭락했다. (게임하나에 수십만원이었는데..) 하지만, 에뮬레이터로 하는 것과 네오지오로 팩으로 하는 것은 감성에서 아주 큰 차이가 있다. 이제는 메가쇼크!! 네오지오 게임을 게임기 자체에서 에뮬레이터로 즐길 수 있고, 일부 게임기 업체들은 가상머신으로 제공한다. 플레이스테이션4는 '.. 2016. 11. 26.
[BP/AUTO] 파나소닉 100km 주행이 가능한 전기 자전거 '비비 DX' BP's : 4대강 사업하지 않고 그 비용을 전기자전거에 투입했으면, 우리나라 전기자전거 시장이 바뀌지 않았을까? 전기자전거야 말로 현재 최고의 효율을 가진 이동수단 같은데,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는 더디기만 하다. 일본은 전기 자전거 보급 비율이 높다. 여가용이 아닌 실제 운송용이라 사회적인 비용 감축에도 도움이 된다. 기존 전기자전거의 문제로 꼽혔던 주행거리도 개선되고 있다. 이번에 파나소닉이 출시한 '비비 DX'는 한번 충전으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스쿠터처럼 누르면 가는게 아니라 페달을 밟을 때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최대로 힘을 사용하면 59km 주행, 에코모드는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편도로 서울 끝에서 중심까지가 20~30km 정도니, 출퇴근용으로도 쓸 수 있다. 우리나라 .. 2016. 11. 25.
[BP/IT] 방수 성능을 제공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크리에이티브 '아이로어 고(iRoar Go)' BP's : 예전부터 크리에이티브 제품을 잘 썼기 때문에, 크리에이티브 브랜드에는 신뢰감이 있다.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면서, 기존에 스피커 사업을 해왔던 크리에이티브 입장에서는 좀 아쉬운 상황일 것이다. 모바일 관련 시장을 조금 간과했더니, 기껏 자신들이 열심히 해온 시장에서 다른 브랜드들이 활약하는 셈이니. 그래서인지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크리에이티브는 방수 성능을 갖춘 스피커 '아이로어 고(iRoar Go)' 를 출시했다. 보면 알겠지만, 보스 사운드미니와 비슷한 형태다. 크리에이티브는 신제품이 크기는 줄이고 소리는 더 키웠다고 강조했다. 기존에 크리에이티브에는 아이로어라는 제품이 있었는데, 그 제품보다 크기는 40% 줄이고, 무게는 25% 가볍.. 2016. 11. 25.
[BP/IT] 소니, 디즈니 캐릭터 워크맨 '디즈니 캐릭터 매지컬 시리즈' BP's : MP3플레이어는 스마트폰 등장으로 사라졌다. 일부 판매는 되고 있지만, 이전의 음악 재생기기 역할은 완전히 스마트폰에 밀려났다. 이런 상황에서 소니와 일부 업체들은 MP3플레이어 사업을 계속하고 있는데, 아마도 오래가지는 못할 것 같다. 그래도 시기에 맞춰서 신제품도 내놓고 한정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소니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디즈니 캐릭터를 포함한 워크맨 '디즈니 캐릭터 매지컬 시리즈'를 출시한다. 내장 메모리 4GB 제품이 1만4800엔. 8GB 제품도 있다. 전면과 후면에 디즈니 캐릭터가 들어 있다. MP3플레이어의 역할을 하려면 아예 스마트폰이 구현하지 못하는 대용량 메모리가 들어있어서 쥬크박스 역할을 해야할 것 같은데..이마저 최근에는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으니... 아이.. 2016. 11. 25.
[BP/IT]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다른 생각 - 엘레컴 초소형 BT 수신기 BP's : 문근영씨가 블루블랙폰을 광고할 때만해도 사람들이 이렇게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을 많이 쓸지는 몰랐다. 하지만, 이미 미국에서는 블루투스 이어셋을 쓰는 사람이 많았다. 거의 기본 기능처럼 느껴졌을 정도니. 그런데 이 블루투스 제품을 쓰다가 고장이 나면 세트 전체를 버려야 한다. 예전에 쓰던 블루투스 헤드폰 중에 충전 배터리만 교체하면 되는데, 이제 업체가 사라져서 쓰지 못하는 제품이 있다. (지금 봐도 참 잘만들었는데) 그리고, 기존에 좋은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블루투스로는 사용할 수 없다. 엘레컴에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휴대용 블루투스 수신기를 출시했다. 사각형과 막대형인데, 이어폰이 제외되어 있고 단자만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신호를 수신하는 .. 2016. 11. 25.
[BP/IT] 공기청정기 업체 블루에어, 현재 장소의 공기 상태를 알려주는 '에어뷰' 서비스 BP's : 공기청정기 업체 블루에어가 인터넷으로 자신이 있는 도시를 입력하면 해당 부문 공기 오염도를 알려주는 '에어뷰'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검색창에 자신이 있는 도시 또는 검색하고 싶은 도시 이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산화질소 등 공기 오염과 관련된 수치를 나타내고, 현재 수치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알려준다. 모바일로도 쓸 수 있다. 가전업체지만 인터넷을 잘 활용한 서비스. 관련링크 : https://airview.blueair.com 2016. 11. 25.
[BP/IT] JTBC 썰전 유튜브 생중계 BP's : 썰전 유튜브 생중계 중. 실시간 댓글까지 같이 보니 TV보다 더 편하게 볼 수 있다. 이전까지 JTBC는 썰전 실시간 중계를 홈페이지 자체에서 진행했는데, 썰전도 이제 유튜브로 생중계를 진행한다. 아마도 뉴스룸을 통해서 인터넷 중계의 파급력을 고려한 듯... 4만여명이 생중계를 보고 있다. 아마도 뉴스룸의 생중계 반응을 보고 썰전도 이렇게 바꾼 것 같다. 뉴스룸은 네이버캐스트와 유튜브를 통해서 진행했다. 처음에는 몇 천명이 봤는데, 이제는 2만명, 많게는 4만명까지 본다. 네이버 캐스트 경우에는 끊기는 일이 발생했는데, 유튜브는 일정 수준의 품질을 내준다. 아마 다른 방송들도 조금씩 유튜브 중계로 확대될 것 같다. TV라는 플랫폼이 이제서야 급변하는 느낌... JTBC 썰전 유튜브 생중계 h.. 2016. 11. 24.
[BP/IT] 미국판 샤오미 앵커, 2만mAh 외장 배터리 출시. 아이폰 7회 충전 가능 BP's : 최근 IT주변기기 업체 중 앵커가 내놓는 제품들에 관심이 간다. 가격도 적당하고, 디자인과 성능 모두 일정 수준 이상이다. 미국판 샤오미라고나 할까? 뭔가 딱 필요한 제품들을 내놓는다. 원래 구글에서 일하던 직원들이 모바일 부문 시장성을 보도 나와서 앵커를 만들었고, 지금까지 내놓는 제품들마다 히트를 치고 있다. 최근에는 사세를 너무 늘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배터리에서 가전제품, 오디오 부문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가장 잘하는 부분은 역시 배터리다. 이번에는 아이폰을 7번 충전시킬 수 있는 2만mAh 배터리(Anker PowerCore Speed ​​20000 QC)를 출시했다. 아이패드 경우에는 2회 충전이 가능하니 출장할 때 채워놓고 가면 편할.. 2016. 11. 24.
[BP/IT] 벽걸이 턴테이블 'KRP-109V ' BP's : MP3플레이어가 등장하면서 카세트 테이프, CD플레이어 같은 제품들을 사라지게 만들었는데, (정작 MP3플레이어도 스마트폰에 의해 사라진..) 오히려 최근들어 턴테이블을 내놓는 업체들이 많다. 복고풍이 유행이기 때문인가? 아무튼 기술적인 수준으로 따진다면 카세트테이프나 CD플레이어보다 더 뒤에 있는데. 아날로그적인 감성 때문에 턴테이블은 계속 등장하는 것 같다.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은 스피커 일체형에, USB단자도 있어서 활용성도 괜찮다. 윈테크에서 나온 'KRP-109V'도 스피커 일체형 턴테이블.. 이 제품은 USB 단자는 없어서 턴테이블로만 사용할 수 있다. 대신 브라켓을 이용해서 벽에 걸 수 있게 설계됐고, AAA 배터리 4개로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 레코드판이 많은 사람이면 몰.. 2016. 11. 24.
[BP/IT] 아수스, 레이저로 자동 초점 기능 개선한 '젠폰 3 레이저' BP's : 국내는 아수스 폰이 인기가 없지만, 대만과 동남아 쪽에서는 판매가 좀 된다. 그리고 일본에서도. 아이폰 점유율이 높고, 자체 기업들이 있는 일본에서 아수스, 화웨이 제품들이 팔리는 것이 특이한데, 역시 이유는 가격대비 상품성... 다른 고사양 폰들에 비해 절반 수준 가격에 판매된다. 모든 사람들이 고사양 제품을 쓸 필요는 없으니, 인터넷, 전화, 문자, 메시징 정도에 사진만 어느 정도 찍히면 스마트폰으로 충분하다. 이 젠폰3 레이저는 자동 초점을 잡을 때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해 초점이 안맞는 사진을 줄여는 기능이 있다. 렌즈 옆에 레이저로 초점 잡는 것을 도와준다. CPU는 옥타 코어 (8 코어) CPU Snapdragon 430, 메모리는 4GB. 약 0.03 초에서 초점을 잡을 수 있는 .. 2016.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