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15

[BP/IT] 스마트 감시카메라 - Netatmo 'Presence' BP's : Netamo에서 만든 스마트 감시카메라 'Presence'. 20m 내에서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준다. 움직임을 사람, 동물, 자동차 등 사물로 구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자체 알고리즘으로 사람인지, 동물인지, 자동차인지 인식할 수 있다고 한다. 400만화소 CMOS 센서와 마이크 기능을 갖춘 풀HD 동영상을 촬영. 야간에는 적외선을 이용해 어두운 곳도 촬영이 가능하다. 이렇게 사물을 인식할 수 있으면, 앱으로 자신이 필요한 상황을 설정해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촬영된 영상은 본체 마이크로 슬롯 또는 외부 서버에 저장할 수 있다. 장시간 촬영한 영상을 주요 이벤트만 묶어서 압축해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디자인이 조명처럼 되어 있고, 실제 야간 조명으로도 쓸 수 있다. 감.. 2016. 12. 1.
[BP/IT] 코나미 '올림픽(Hyper Sports) 페이스북 게임으로 BP's : 오락실에서 인기 있던 수 많던 게임 중에 '올림픽'은 특이한 게임이었다. 다른 게임과 달리 버튼만으로 조작을 하는 게임이었기 때문. 연달아서 버튼을 누르고 타이밍을 잡아서 선택을 해야하는 꽤 난이도가 있는 게임이었는데, 빨리 누르려고 줄톱으로 튕기다가 오락실 아저씨에게 혼난 적이 있다. 그러다가 다른 동네 오락실에서 줄톱을 허용해주시는 너그러운 주인아저씨를 보고 놀랐던... 아무튼 이 올림픽...하이퍼 스포츠는 지금 해도 재미있는 게임인데, 코나미가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으로 복원했다. 하이퍼 스포츠의 미국 명칭인 트랙&필드로 출시되며, 요금은 무료. 게임은 시작 타이밍에 맞춰 운동화 아이콘을 연타하는 것으로 경쟁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예전 캐릭터들이 정겨웠는데, 그 때 캐릭터를 써도 좋았을.. 2016. 12. 1.
[BP/IT] 자브라 무선 스포츠 이어폰 'Jabra Elite Sport' BP's : 앞으로 블루투스 이어폰 흐름은 완전히 분리된 채로 귀에 꼽는 제품인 것 같다. 이제 이어폰 줄 꼬임에서 해방될 수 있다. 자브라는 스포츠 무선 이어폰 ;Jabra Elite Sport'를 출시했다. 통신 기기 전문업체인 자브라는 이미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신제품은 블루투스 4.1 지원, IP67 방수 지원 제품으로 좌우 이어폰 각각에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어, 잡음을 줄인채로 통화할 수 있다. 자브라라는 업체가 원래 음향보다는 통화 음질 관련 기술에 특화된 업체니... 특이한 기능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이어폰을 쓴 상태에도 주위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음악을 들으면서도 외부 소음을 인식해 들리는 기능이 있다. 운동 측정 기능도 있어 심박 측정, 앱 연동 운동 측정도 가능하다... 2016. 12. 1.
[BP/IT] Final Fantasy XV 초반 느낌 BP's : 요사이 고전 게임을 다시 해보고 있어서 드래곤퀘스트4와 컬트셉트를 하고 있어서, 파이널 판타지 15는 열기가 꺼질쯤에 느긋하게 해볼 생각이었다. 그런데, PS4 체험판이 올라온 것을 보고 해봤다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바로 구입했다. 예전 파이널 판타지 7을 했을 때 느낌.... 새로운 것이 거부감이 드는 것이 아니라, 신기하게 느껴진다. 일단 전투가 재미있다. 중간 중간 느려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리고, 게임을 굉장히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복잡하지 않고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그래픽은 눈을 즐겁게하고, 사운드는 클랙식을 듣는 것 같다. 오프닝만 보려고 했는데. 몇시간 째 패드를 붙잡게 하고 있다. 오래간만에 잠 못자게 하는 게임을 만났다. 추천 : ★★★★★ 게임에 관심.. 2016. 12. 1.
[BP/IT] 재미있고 불편한 카메라 - 기어 360(Gear 360) BP's : 기어 360을 써보고 있는데, 장점과 단점이 극명하게 드러나는 제품 같다.사실 실망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성능 부분은 오히려 기대 이상이고,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인터페이스 부문 때문에 다루기가 귀찮다. 전면과 후면, 전후면 동시 렌즈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게 메뉴로 들어가서 바꾸는 것이 익숙해지기 전까지 무척 귀찮다. 그리고 동영상과 사진 촬영모드를 선택하는 것도 루프 방식이다. 별도의 버튼을 두 개 만들어서, 동영상, 사진 촬영 그리고 렌즈 선택만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360도 사진과 영상은 재미있지만 용량이 너무 크다. 그리고 PC연결 SW도 불편하다.가장 좋은 것은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쓰는 것인데, 갤럭시 S6 이상만 지원하니, 이것도 불편... 셀카 용으로는 이보다 좋은 .. 2016. 1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