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25

[BP/IT] 포르자 호라이즌3(Forza Horizon 3). Blizzard Mountain 팩 추가 BP's :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용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3이 겨울을 맞아. Blizzard Mountain 팩을 추가한다. 눈 · 얼음 · 눈보라 등 극한의 코스를 추가할 수 있고, 힐클라임, 임도 등 경주도 추가 됐다. 추가 차종 · 2016 Ford GYMKHANA 9 Focus RS RX · 1965 Ford F-100 Flareside Abatti Racing Trophy Truck · 1975 Lancia Stratos HF Group 4 1985 Lancia Delta S4 Group B · 2016 Nissan Titan Warrior Concept · 2016 RJ Anderson # 37 Polaris RZR-Rockstar Energy Pro 2 Truck · 2016 Su.. 2016. 12. 2.
[BP/AUTO] BMW, 폭스바겐, 다임러, 포드 전기차 충전소 합작 추진 BP's :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과 나머지 안드로이드 업체들이 각각 충전기를 쓰기로 했는데, 이전 피처폰 시대는 제각각 충전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제품 안에 별도의 충전기가 있었다. 충전기를 잃어버리면 낭패인...초기 스마트폰 업체들은 충전기 표준을 독자적으로 이끌고 싶어했기 때문에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불편할 수 밖에 없었다. 전기차도 마찬가지다. 각 업체들은 서로 다른 방식의 충전기를 쓰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방법은 모두에게 불편할 수 밖에 없다. 원가 경쟁을 하는 자동차 업체들이 불확실성에 투자해야한다. BMW, 폭스바겐, 다임러, 포드는 2017년을 시작으로 유럽 고속도로와 주요도로에 400여 개 초고속 충전 시설을 구축하고, 2020년까지 충전소를 수천개로 확대하기로 했다.. 2016. 12. 2.
[BP/WU] 오다이바 건담 2017년 3월 5일 전시 중단 BP's : 오다이바의 명물 1:1 건담이 2017년 3월 5일까지만 전시된다. 다이버시시티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데 한 몫했는데, 사라진다고 하니 아쉽다. 계속 전시되는 줄알았는데, 새로운 프로젝트로 바뀐다고 한다. 기존 건담이 계속 유지되는지, 아니면 교체되는지에 대해서는 발표가 없는데, 일단 전시는 내년 종료될 예정. 18m에 달하는 건담은 2009년 처음 소개됐고, 건담 팬 뿐 아니라 오다이바를 찾는 사람들이 꼭 가야하는 명소가 됐다.작동하지는 않지만, 특정 시간에 프로젝션 영상이 함께 나와서 시간에 맞춰 가는 사람도 많았다. 아무튼 전시종료가 확정됐기 때문에, 건담 팬이라면 철거전에 한번 가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위치는 오다이바 다이버시티 앞... 2016. 12. 2.
[BP/IT] 파이널 판타지 XV. 발매 첫날 판매량 500만장 돌파 BP's : 스퀘어에닉스는 11월 29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 4 / Xbox One 용 RPG '파이널 판타지 XV' 판매량이 발매 첫날에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파이널 판타지 XV '는 시리즈 처음으로 '오픈 월드' 방식을 적용했고, 새로운 방식의 전투를 도입한 롤플레잉 게임으로, 이전 시리즈와 달리 진행에 자유성을 강화했다. 스퀘어는 처음에 FF를 만들 떄 이렇게 성공할지 몰랐을 것이다. 당시 PC용 울티마가 인기를 끌고 있었고, 1987년 당시 게임디자이너 사카구치 히로노부는 에닉스의 드래곤궤스트, 닌텐도의 젤다의 전설처럼 RPG 게임을 만들려고 했다. 하지만, 스퀘어의 경영 상황이 나빴기 때문에 FF를 개발하기도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마지막 작품이라고 생각하고 만든 것이 .. 2016. 12. 2.
[BP/IT] 열린문 또는 닫힌 문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BP's :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웹브라우저 '웨일브라우저'를 공개했다. 1차 베타 테스트는 마감했고, 2차 베타테스트 등을 통해서 기능 개선을 진행할 계획.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일찍 마감했다. 화면을 분할할 수 있는 옴니테스킹, 바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 단어를 드래그해서 찾을 수 있는 퀵서치 기능 등이 있다. 퀵서치 기능이나 번역 기능이 편리할 것 같은데, 대부분 번역은 영어, 일어, 중국어이기 때문에, 최근 개선된 네이버 번역 기능을 생각하면 유용할 것 같다. 네이버나 다음은 이전 툴바로 이런 기능을 넣었었다. 하지만, 실제로 쓰기에는 불편했고, 제공했던 기능도 거추장 스러웠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지가 웨일에서 중요해 보인다. 우려되는 점은 국내에서 '인터넷= 네이버'이기 때문에 더 .. 2016.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