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46

[BP/AUTO] 패밀리카로 적합한 8인승 SUV - 혼다 파일럿 BP's : SUV로 차를 바꿀 때 원하는 것은 공간이다. 그런데, 대부분 SUV는 한체급 낮은 세단과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SUV로 바꿔도 공간에 대한 갈증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럴 때는 대형 SUV를 선택해야하는데, 국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은 쏘렌토, 맥스크루즈 정도다. 대형 SUV와 중형 SUV를 구분하는 것은 7명 이상 공간이 확보되는지 여부다. 물론 중형 SUV에도 7명 이상이 탑승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활용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트렁크 공간이 아예 없다든지, 아니면 3열이 아주 좁아서 어린이들만 탈 수 있는 정도... 수입차 중에는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 닛산 패스파인더 정도인데, 가격은 익스플로러 3.5 5540만원, 2.3이 5790만원, 혼다 파일럿 3.5 546.. 2016. 12. 4.
[BP/IT] HDMI 단자 내장 패밀리 호환 FC 컴팩트 BP's : 집에 가지고 있는 패밀리 팩들이 몇개 있는데, 이걸 팔기도 그렇고, 버릴 수도 없어서 패밀리 게임기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이제 컴포지트 단자가 없는 모니터라 이번에 HDMI 단자가 있는 패밀리 클래식을 사려고 했다. 하지만, 패밀리 클래식의 단점은 추가로 게임을 넣을 수 없다는 점... 그런데 찾아보니 일본 아마존에서 기존 카트리지를 쓸 수 있는 HDMI 단자 탑재 패밀리 컴퓨터 호환 제품이 있었다. FC 컴팩트 가격은 7263엔. 12월 8일 발매 예정... 조만간 일본 갈 때 집어 오려고 함. 메가드라이브나 PC엔진, 슈퍼패미컴도 이렇게 HDMI 지원하고, 유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제품이 나오면 좋을 것 같은데, 불법 복사를 우려해서인지, 수익성 때문인지 안나온다. 중간 세이브 가능하고, .. 2016. 12. 4.
[BP/IT]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신작 -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 BP's :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신작 '데스 스트랜딩( Death Stranding)' 주연은 분닥 세인트, 워킹데드의 노먼 리더스(Norman Reedus), 카지노 로얄의 매드 미켈슨(Mads Mikkelsen) 세계의 영화배우가 주연이지만 영화가 아니라 게임이다. 메탈기어의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코나미를 떠나서 새롭게 만드는 게임. 데스 스트랜딩. E3에서 노먼 리더스가 나오는 짧은 영상만 공개됐는데, 이번에 PSX 2016에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패널 토론에 등장해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나눴다. 노먼 리더스를 캐스팅한 이야기, 그리고 게임에 관련한 얘기들. 노먼 뿐 아니라 다른 여러 인물들도 3D 스캔을 해서 게임이지만 더 실감나게 만들었고, PS4 프로 4K, HDR 지원. 중간에 나.. 2016. 12. 4.
[BP/IT] PSX 2016에서 공개된 라스트오브어스 파트2, 언차티드 로스트 레거시 BP's :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연례 행사 'PlayStation Experience 2016(PAX 2016)'이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12월 3일(현지시간) 개최됐다. 행사에서 관심을 받은 것은 향후 등장할 PS4, 비타용 신작 게임들, 이 중 가장 큰 관심은 너티독의 라스트오브어스 파트2, 언차티드 로스트 레거시. 라스트오브어스는 PS3, PS4 리메이크작으로 높은 인기를 누렸고, 언차티드는 올해 출시된 4가 큰 인기를 얻었다. 대작 2편의 후속작과 추가 이야기가 나왔으니 행사에 관심을 받기는 충분해 보인다. 이외에도 게임들이 쏟아졌다고 할만큼 많은 게임들이 공개됐다. 게임 소개와 별도로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나오지 않은 게임에 대해서 제한된 정보만이 공개됐지만, 게임에 대한 .. 2016. 12. 4.
[BP/IT]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동되는 DVD플레이어 'DVD 미렐' BP's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DVD 플레이어가 필요할까? 스트리밍으로 유튜브로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집에 있는 DVD나 자녀를 위해 어린이용 DVD를 틀어야 할 때가 있다. 이런 수요를 노리고 출시된 아이오데이터의 DVD 미렐. 별도 배터리도 판매. 원리는 간단하다. 휴대용 DVD플레이어에 무선랜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무선랜으로 영화를 볼 수 있게 하는 것. 안드로이드, iOS를 모두 지원한다. 이런 제품도 좋지만, 집 안에서 송신된 TV 전파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쏴주는 제품.. 아주 단순한 슬링박스 같은 것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실시간 TV를 식탁 위나 베란다 등 집안에서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런 .. 2016. 12. 4.
[BP/IT] 동화책 읽어주는 애플 TV - iBooks Story time BP's :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은 정서상, 교육상으로 아주 좋은 일이다.하지만, 계속해서 읽어주기는 어려운.. -_-; 동화책을 읽어주는 앱들이 있는데, 애플에서도 내놨다. 애플TV용으로 나온 아이북스 스토리타임. 유명 애니메이션부터 고전까지 읽어준다. 그림책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보다 TV 큰화면을 사용하기 위해서 애플TV용으로 나온 것 같다. TV가 바보상자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용도로 쓰인다면 오히려 학습효과는 클 것 같다. 애플이 애플TV를 살리기 위해 여러 가지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데, 잘만 운영하면 킬러 컨텐츠가 될 것 같다. 디즈니 작품이나 아동도서들이 있고, 출시 기념으로 겨울왕국을 무료로 제공한다. 애플TV 있는 사람은 꼭 설치해야할 어플... https.. 2016.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