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86

[BP/IT] 모두의 골프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는 콘솔 게임들 BP's : 최근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을 보면 콘솔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을 스마트폰 게임으로 다시 출시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미 게임성은 인정받았기 때문에 사람들을 끌어 모았고,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 내놓으면 되니 개발 시간도 단축된다. 하지만, 콘솔 게임업체들은 스마트폰 게임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그 전환은 전문 스마트폰 게임업체들이 담당.원작 게임업체들은 예전 게임을 저작권을 팔아서 수익을 낼 수 있고, 신규업체들은 기존 인정받은 게임성으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전문적으로 게임 변환만 해주는 업체들도 많아지고 있다. 아직 바뀌지 않은 것은 무료로 출시한 이후 게임내 유료 과금제를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최초에 게임 구입방식인데, 이것도 최근에는 바뀌는 것이 보인다. 이건 게.. 2016. 12. 8.
[BP/IT] 도요타, 파격적인 혁신 프로그램 '넥스트(NEXT)' 추진 BP's : 일본 업체, 자동차 업체들은 보수적인 집단으로 인식됐다. 하지만, 최근 크라우드 펀딩을 확대하는 소니, 인공지능과 전기차 부문에 집중하는 도요타의 모습은 기존 일본업체와는 다른 면을 보여준다. 그만큼 시장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도요타자동차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TOYOTA NEXT'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12월 7일 ~ 2017년 2월 20일까지 일단 진행하고, 2017 년 이후에 순차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새로운 서비스 방안을 다른 기업, 연구 기관을 모집한다. TOYOTA NEXT는 기존 사업에 얽매이지 않고, 사업 크기를 불문하고 다양한 기업과 연구 기관의 새로운 아이디어, 기술, 솔루션 및 이미 서비스를 시작하고있는 사업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공동개발.. 2016. 12. 8.
[BP/WU] 스타워즈 로그원(Rogue One:) - 세계 50개 관에서 돌비시네마로 상영 BP's : 이달 개봉하는 스타워즈 로그원이 세계 50개 극장에서 돌비 시네마로 상영된다. 돌비 시네마는 음향과 영상 수준을 높인 프리미엄 시네마 시스템으로. 돌비 비전 레이저 프로젝션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음향 기술을 활용해, 높은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와 고급 색상, 명암비가 확연한 영상, 깊이 있는 사운드를 추구한 기술이다. 아이맥스라고 생각하면 쉬운데, 아이맥스는 화면비율이 독자 비율이지만, 돌비 시네마는 기존 화면 비율을 쓸 수 있다. 국내도 있는지 확인해보니 돌비 애트모스만 있는 것 같다. 돌비시네마 지원 극장은 미국, 유럽, 중국에 50개 극장이라고 한다. 어차피 볼 것이니 좀 더 좋은 환경을 구현한 극장에서 보고 싶은데, 우리나라에 안들어 왔다고 하니 더 궁금한...... 2016. 12. 8.
[BP/IT] 젤리아드, 원더보이2 풍 PS4 게임 'Chronicles of Teddy : Harmony of Exidus' BP's : 젤리아드, 원더보이2 같은 게임은 시대를 앞서간 게임 같다. 지금해도 재미있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 액션 RPG 게임은 그런 게임을 만들겠다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복잡한 게임을 만들겠다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완성도가 좋다. 슈퍼패미컴 혼두라 스피릿, 메가드라이브 건스타 히어로즈 같은 게임은 지금 봐도 잘만들었다. 나중에 오락실에서 할 수 있는 던전앤드래곤 같은 게임도 있지만, 아주 예전에 와드너의 숲이라는 게임도 있었다. 메가드라이브로도 이식되기도 했는데... PC게임에서는 젤리아드, YS 같은 게임이 획기적이었다. 특히 젤리아드는 컬러 모니터 전환 시점에 나와서...조악학 그래픽이 난무했던 PC 게임에서 .이런 게임도 돌아가는구나 하는 생각이...그런데 최근 나오는 게임들은 너무 화려.. 2016. 12. 8.
[BP/WU] 라챗 앤 클랭크 PS 플러스 가입자에게 공개 BP's :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미디어 플레이어 부문 경쟁력에 신경을 쓰고 있다.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월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여기에 가입하면 게임을 할인해주거나 무료로 제공한다. 그런데 여기에 영화, 만화 등에 대한 혜택도 늘리고 있다. 인섬니악 게임스가 개발한 2002년 게임 라챗앤 클랭크를 올해 헐리웃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는데, 이 작품을 PS3, 4를 통해서 PS 플러스 가입자에게 제공한다. 무료는 아니고 할인해서 제공....이 영화는 기존 게임 이야기를 바탕으로 94분 분량 CG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성우로 실베스터 스탤론, 존 굿맨 등이 등장한다. 2016. 12. 8.
[BP/IT] 레노버, 모듈 방식 씽크패드 프로젝터 출시 BP's : 레노버가 씽크패드 브랜드 주변기기로 프로젝터를 출시했다. 노트북이 아닌 제품에 씽크패드 로고가 붙어 있는 것이 신기하다. 사실 업무용으로 노트북을 쓰다보면 프로젝터와 함께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동안 PC업체들은 프로젝터 부문은 별도로 생각했다. 레노버는 씽크패드 사용자, 업무용으로 프로젝터를 쓰는 사람을 위해서 모듈형 프로젝터를 출시한 것.. 기존 프로젝터와 달리 특이하게, 모듈을 추가해서 아래에 붙일 수 있다. 모듈은 무선랜 + 유선랜 허브, 블루투스 스피커, 배터리팩, 1테라바이트 HDD. 물론 이런 제품들을 따로 구입해서 프로젝터와 쓸 수도 있지만. 업무용으로 한꺼번에 구입할 때는 이렇게 사는게 편하다. 조작은 본체 위의 터치패드로 한다. 휴대와 업무용으로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사양은.. 2016. 1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