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94

[BP/IT] USB 전원으로 작동하는 미니세탁기 BP's : USB로 작동하는 선풍기, 가습기, 워머, 전기방석, 마사지기...등등. 수 많은 기기들이 나왔는데, 이번에는 미니 세탁기 까지 등장했다. 기존 세탁기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고, 손수건이나 안경클리너 등 작은 제품을 세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도 1980엔으로 저렴하다. 원리는 단순하다. 안에 물을 회전하게 할 수 있도록 세탁봉이 있고, 주위에 세탁할 제품을 넣어두면 되는 것... USB전원 뿐 아니라 AAA 배터리로도 작동한다. 판매처에서는 책상 위에 세탁기라고 광고하고 있는데, 작동하다가 책상위에 엎지른다에 500원 걸고 싶다.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 ) 관련링크 : http://thanko.jp/shopdetail/000000002710/ ㄱ기 2016. 12. 9.
[BP/IT] 지진을 감지하면, 전원을 차단하는 멀티탭 BP's : 그럴 일은 없어야겠지만, 지진이 발생한다면 전기기구로 인한 화재가 2차 피해를 발생할 수 있다. 지진이라는 것이 TV로 보면 '흔들리나 보다'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직접 겪어보면 그 느낌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전까지 겪어보지 못했던 느낌..공포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진 상황을 대비한 제품들이 있는데, 디바이스랩이라는 곳에서 지진감지 멀티탭 'KD-S2115PL'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진도5 이상 지진 흔들림을 인식해서, 지진이 일어났다고 감지되면 전원을 자동 차단하는 제품이다. 테스트 버튼도 있어서 이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전원을 차단할 수 있다. 건물 구조에 따라 지진 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위급할 때는 유용한 제품이다. 우리.. 2016. 12. 9.
[BP/IT] 아이폰에서 스테레오 녹음을 할 수 있는 마이크 'DOMINO 2MIC' BP's : 아이폰에서 스테레오 녹음을 할 수 있는 마이크 'DOMINO 2MIC'가 출시됐다. 아이폰5 이상에서 라이트닝 단자와 연결해 고음질로 녹음을 할 수 있는 제품. 아이폰 녹음기능은 꽤 쓸만한데, 그 중에서도 스테레오 녹음이 필요할 경우, 인터뷰, 음악 연습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배터리는 아이폰에서 공급받기 때문에 연결만 해서 쓸 수 있다. 사실 아이폰에서 필요한 것은 통화중 녹음인데, 이 기능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다. 직접 녹음이 아닌, 통화중에 스피커폰으로 해놓고 녹음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아이폰을 쓰고 싶어도 통화중 녹음 때문에, 안드로이드를 택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가 판매량과 직결될 것 ㄱ사용기들을 좀 확인해보고 녹음이 되는 것이.. 2016. 12. 9.
[BP/IT] 2021년 웨어러블기기 출하량 2억대 돌파 - B.I BP's :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 세계 웨어러블기기 출하량에 대한 보고서(THE SMARTWATCH REPORT: Forecasts, adoption trends, and why the market isn't living up to the hype)'를 발표했다. 보고서 요약본을 보면 알 수 있는 것은 건강측정 관련 제품 시장은 그대로 유지, 스마트워치 부문이 가장 큰 성장을 한다는 것. 스마트 워치는 매년 18% 성장을 하면서 2021년 7000만대 시장까지 성장. 현재까지는 사용자들이 스마트워치 기능에 대한 제약 때문에 구입을 하지 않지만, 몇 년 사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서 사용자가 확대될 것이라는... - 몇 년내 스마트워치 기능 확장을 통해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될 것 - 애플이 시장을 주도하.. 2016. 1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