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66

[BP/IT] 250도 어안렌즈 일체형 카메라 '엔타파노2(Entapano2)' BP's : 어안렌즈, 광각 촬영 전문업체 엔타니야에서 250도 어안렌즈 일체형 카메라 '엔타파노2(Entapano 2 インタパノ2)'를 출시했다. 일본에서는 9월 28일 발매됐고, 가격은 12만5000엔. 이 업체 무척 재미있다. 어안렌즈, 일체형 카메라를 생산하고, 360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만들고 있다. 틈새시장이지만 확실한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 이 엔타파노2는 가격이 비싸지만, 간단히 촬영할 수 이는 180도 화각 커메라 C-01이라는 카메라가 있는데 이 제품은 4980엔 밖에 안한다. 기능에서 차이가 있지만. 재미로 찍는 용도라면 C-01로도 충분할 것 같다. 이 엔타파노2는 나름 전문가용으로 나온 제품. 렌즈는 F2.8, 최단 촬영거리는 50cm 고정 초점.... 디자인이 캠코더처.. 2016. 12. 16.
[BP/IT] 아이폰용 SD카드 리더 포토패스트 'CR-8710' BP's : 포토패스트는 아이폰용 SD카드 리더 'CR-8710'를 공개했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아이폰용 SD카드 리더와 다른 점은 사진 뿐 아니라 계정 통합을 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텀블러 등 이미지 백업이 가능하다는 점. 또, 확장자도 jpg, png, bmp, gif, mp4, mov, m4v, mkv, avi, flv, 오디오도 mp3, aac, aif, aiff, wav, m4a, caf 를 전송할 수 있다. 이게 외장 메모리 제품처럼 별도로 사진과 파일을 관리하는 방식 같은데. 아이폰은 데이터를 별도 앱으로 구분해서 보관하기 때문에, 전송한 사진을 사진으로 통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그런데 이런 제품이 나오는 것에 대한 의미는 스마트폰이 이제 데이터를 관리하는 주기기로 역할이 바뀌었더는.. 2016. 12. 16.
[BP/IT] 가상의 여자친구가 옷을 사달라고 하면? - 서머레슨 히카리 찻집편 BP's : 게임 부문에서 킬러 콘텐츠는 '수집욕'과 '승부욕'이다. 쉬운 게임이 아니라 복권처럼 뽑기를 하는 수집욕...그리고 될듯 될듯하면서 안되는 심리를 자극하는 '승부욕' 골프가 인기 스포츠인 이유도 그 숫자를 줄여나가는 쾌감에서 있는 것처럼..(될 때보다 안될 때가 더...) 게임도 마찬가지다. 거기에 게임 부문이 VR로 바뀌면서 하나가 더 늘었다. 바로 '체험'이다. 실제로 자신이 무언가 체험한다는 생각에 충분히 더 시간과 돈을 낼 준비가 되어 있다. 서머레슨은 가상여자친구가 등장하는 VR 게임인데.....아직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았다. 성인 게임은 아니고, 그야말로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여자친구 키우기 게임이다. VR로 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다보면 마치 실제와 .. 2016. 12. 16.
[BP/IT] 아이폰7. 더 복잡해지는 케이블 -_-; BP's : 아이폰7으로 오면서 이어폰 케이블이 사라졌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주로 쓰고, 아이폰에 들어 있는 라이트닝 단자 이어폰을 쓰기 때문에 큰 불편은 없는데,문제는 충전할 때 발생한다. 충전을 해야하면 라이트닝 이어폰이 있어도, 쓸 수 없기 때문...이래서 벨킨에서 라이트닝 허브가 나왔다. 1개의 라이트닝 단자를 2대로 쓸 수 있는... 그래서 충전과 이어폰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편하려고 단자를 없앴는데, 오히려 더 불편하고 복잡하게 만들어진 것 같다. 허브가 있으면 복잡성, 귀찮음이 4배로 증가한다. 신형 맥북의 단자도 그렇고.애플이 너무 까탈스럽게 되는 2016. 12. 16.
[BP/IT] 스팀에서, PS4 듀얼쇼크4 지원 BP's : 스팀에서 플레이스테이션4용 컨트롤러 '듀얼쇼크4' 사용이 가능.밸브는 스팀에서 기존 자사 컨트롤러 스팀 컨트롤러 뿐 아니라 듀얼쇼크4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표. 키 조작 뿐 아니라 자이로 센서, 트랙패드도 사용이 가능해진다. 트랙패드 사용이 가장 편리할 것 같다. 맥OS에서도 가능. 관련링크 : http://store.steampowered.com/news/26185/ 스팀 컨트롤러보다 듀얼쇼크4가 훨씬 좋아보인다. 2016. 12. 16.
[BP/IT] 게임, 호러, 애니 팬을 위한 3편의 바이오하자드 - 바이오하자드7, 레지던트 이블 파이널 챕터, 바이오하자드 벤데타 BP's : 바이오하자드가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으로 각각 출시된다. 팬이라면 반길 수 밖에 없는 소식. 우선 가장 먼저 바이오하자드 영화 '레지던트이블 더 파이널 챕터'가 12월 23일 개봉한다. (국가별로 개봉일 다름) 영화가 시리즈가 더 할 수록 점점 산으로 가는 듯한 느낌이지만, 한번 더 기대를 해볼...주인공은 역시 밀라 요요비치 imdb : http://www.imdb.com/title/tt2592614/ ====== 주의! 영상에는 깜짝 놀랄 수 있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음 =======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용으로 출시되는 바이오하자드 최신작 바이오하자드7 더 비기닝은 2017년 1월 27일 출시된다. 이미 체험판이 2개 공개돼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제작사에서.. 2016. 1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