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86

[BP/WU] ZEBRA, 스타워즈 컬렉션 펜 BP's : 스타워즈 로그원 개봉에 맞춰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필기구 전문업체 제브라(ZEBRA)가 스타워즈 컬렉션 펜을 출시. 스타워즈 캐릭터 형상을 하고 있다. 스톰트루퍼, 다스베이더, R2D2, C3PO... 가격 1만5000엔 -_-; 요즘 디즈니 장사속이 너무 보이는....그래도 하나 갖고 싶다. 관련링크 : http://www.zebra.co.jp/press/news/2016/1216.html 2016. 12. 18.
[BP/IT] 최고의 1초. 폴라로이드 1초 동영상 SNS '스윙(Swing)' BP's : 폴라로이드가 1초 동영상 SNS '스윙(Swing)' 앱을 공개했다. 스윙은 1초 동영상, 1초 사진(여러 사진을 붙여서 동영상차럼)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 이미 미국은 7월부터 베타버전이 공개됐으며 독일, 멕시코, 스페인, 브라질, 러시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정식버전은 개선된 블랜딩 알고리즘을 탑재해 고화질, 이미지에 텍스트와 이모티콘 추가가 가능하다. 스윙 SNS에 저장이 가능하고 카메라롤에 저장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의 동영상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형태는 이미 6초 영상 SNS 바인이 있었는데, 트위터가 인수한 뒤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밝혀졌다. 그런 바인과 차별화할 수 있는가? 라고 물어본다면...이건 유행같다. 새로운 SNS가 성공하는 것은 기능상 차별화도 있지.. 2016. 12. 18.
[BP/AUTO] 전기차로 다시 태어나는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BP's : 히피의 상징처럼 영화에 등장하는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가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폭스바겐은 마이크로버스 후속 모델에 대해서 컨셉카를 공개해 왔는데, 아직 공식적으로 출시를 발표한 적은 없다. 그런데, 2020년에 소형차부터 SUV까지 다양한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인데, 이 중에 7인승 모델도 있어 이 마이크로버스 후속모델이 전기차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2020년은 멀지만, 자동차 개발이 7년 전후로 개발되는 것으로 보면, 이미 어느정도 만들어 놓고 출시할지 말지만 결정하는 수준일 것 같다. 그런데, 디자인은 옛날 마이크로버스가 더 멋져보인다. 디자인은 그대로 나오고 전기차로 바뀔 수는 없을까? (골프와 3시리즈도 마찬가지) 관련링크 : http://www.autoblog.c.. 2016. 12. 18.
[BP/IT] 드래곤퀘스트11 플레이 영상 공개(ドラゴンクエストXI 過ぎ去りし時を求めて) BP's : 2017년 중 출시될 예정인 스퀘어에닉스 드래곤퀘스트11 시간을 찾아서(ドラゴンクエストXI 過ぎ去りし時を求めて)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3DS로 출시. 오픈필드처럼 보이는 지도를 돌아다니면서 동료들하고 대화하는 장면이..파이널판타지와 화풍이 다르기 때문에 느낌도 많이 다르다. 히어로즈 느낌도 좀 나고...게임 캐릭터가 아닌 애니메이션 캐릭터 느낌이 더 강해졌다. 귀여운 3등신 캐릭터도 좋은데 그래서인지 3DS판은 아해 화면은 3등신 캐릭터로.... 관련링크 : http://www.dq11.jp/ 2016. 12. 18.
[BP/IT] 패밀리의 추억. 다운타운 난투행진곡 BP's : 패밀리 게임기로 재미있게 했던 게임 중 하나가 열혈고교 시리즈. 오락실에서는 더블드래곤으로...(당시 더블드래곤는 스타크래프트? 수준의 충격과 변화를 준 게임이었다) 패밀리에서는 캡틴츠바사와 닌자가이덴까지.... 다른 게임업체들과 다른 독특한 게임들을 냈다. 그 중에 하나 오락실용 열혈고교 시리즈는 충격적이었다. 버튼 3개를 썼고, 사실적인 표현에 깜짝 놀란....그리고 열혈고교 피구, 패밀리용으로 운동회, 축구, 아이스하키 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었다. 지금은 오락실에 있는 게임보다 콘솔게임기 성능이 더 좋은데, 당시에는 아주 큰 차이가 있었다. 그래픽과 사운드가 최적화된 오락실용 게임과 낮은 사양의 패밀리 게임..... 오락실과 같은 느낌을 느끼고 싶어도, 아주 큰 차이가 있었는데, 열혈.. 2016. 12. 18.
[BP/AUTO] 전기자전거의 필요성 - 여가용 자전거와 운송용 자전거 BP's : 전기자전거와 전기스쿠터에 관심이 많은데, 그 이유는 삶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효율적인 제품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물론 자동차는 몇 년 뒤에 전기차로 이동하겠지만, 거기까지 가는데 예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여전히 가격이라는 걸림돌이 있어서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결국 그 임계점을 넘으면 빠르게 진행되겠지만, 그 임계점을 넘기까지는 수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 기술과 가격으로도 전기자전거나 전기스쿠터, 전기킥보드는 충분하다.아직 이들 제품 가격은 높지만....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가격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면.....가까운 거리는 운숭수단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 그런면에서 보면 여가용 자전거에 치중돼 있는 우리나라 자전거 시장은 아쉽다. 자전거가 운송용이 아.. 2016. 1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