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95

[BP/AUTO] 전동스케이트 보드 '랩터2(Raptor2)' BP's : 킥스타터를 보면 흐름이 보이는데, (물론 관심이 있는 부분에서만 보이는 것이지만) 그 중 하나가 전동 킥보드, 스케이트 보드류 제품들이 많아졌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전동스케이트 보드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기술적으로 제작이 쉽고 가격이 낮아서인지, 투자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있다. 시중에 여러 제품들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이 제품이다!라고 장악할만한 제품이 없다.전동 스케이트 보드 타는 사람들 중에는 이럴 바에는 내가 만들겠다., 하고 나서는 경우도. 국내에서도 타는 사람들이 있다. 한강변이나 공원에 가면 전동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사람들이 있다. 보기에는 스케이트보드랑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유심이 보지 않으면 모른다. 전동킥보드에 비해 좋은 점은 작기 때문에 대중교통과 연계가 쉽다는 .. 2016. 12. 19.
[BP/IT] 캡콤 극악의 난이도 록맨, iOS와 안드로이드로 BP's : 게임을 하다가 패드를 집어던진 적이 몇 번 있는데, (무언가를 집어던진 것은 내 인생에 있어서 몇 번 안되는 일이다. 전화기는 삼성전자 M4650을 던진적이 있다. 그것도 두 번) 그 중 하나가 록맨이다. 당시 패미리 게임으로 했던 록맨은 '노력해도 안되는게 있다', '이건 악질적인 게임 수명 연장 방식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해준...마니악한 게임이다. (물론 쉽게 깨는 법은 있다, 상대성에 맞는 무기를 고르면..그래도 힘들다) 록맨 시리즈 1탄부터 6탄까지 스마트폰으로 나오고, 록맨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앱 록맨 유니티도 나온다. 출시를 기념해 작은 크기 피규어(낸드로이드)도 나온다. 조작은 스마트폰 가상키패드로. -_-;(그냥 키패드도 힘든데....어떻게 가상키로 하라고 하는지.).. 2016. 12. 19.
[BP/IT] 인스타그램 6개월만에 1억명 사용자 증가. 6억 사용자 돌파 BP's : 대세 SNS가 인스타그램이 되는 순간이다. 페이스북이 2012년 4억달러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한다고 했을 때 이에 대한 논란이 있었는데, 그 결과를 숫자로 말해주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세계 월간 활성사용자 (MAU)가 12월 15일 6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계 인구 10명 중 1명은 인스타그램을 하는 셈이다. 놀라운 것은 증가 속도다 회사는 2010년 10월에 창업했고, 2013년 2월에 MAU가 1 억명을 돌파 한 후 2014년 3월에 2억 명, 2014 년 12월에 3억 명을 돌파했다. 그리고 2년 동안 다시 두 배 성장. 올해는 6개월만에 1억명이 증가했다. 기업인수가 때로는 모회사 존립을 위태롭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 페이스북 인수는 성공을 향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 2016. 12. 19.
[BP/IT] Leica TL 티타늄 12월 23일 발매 BP's : 라이카 TL 티타늄이 일본에서 12월 23일 발매. 가격은 23만7600엔 라이카가 계속 색상, 버전 별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다른 라이카 제품들도 마찬가지..라이카 TL은 신제품이라기 보다는 기존 T 기능 개선 모델인데.... 달리진점은 내장 메모리 32GB(기존 16GB) AF기능 향상. 무선랜을 통한 스마트폰 앱 전송, 조작 기능...SL용 M 렌즈 어댑터를 쓸 수 있다는 점.. AF나 조작이 Q만큼 좋아졌다면 어느 정도 가치는 있다. 이건 AF를 한번 비교해봐야겠음. 라이카 치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지만. 본체만 23만7600엔이고, 18~56mm렌즈를 끼우면 42만1200엔으로 가격이 뛴다. 본체 가격만큼 렌즈 가격을 내야 하는셈... 그리고 주변기기 까지하면...어마어마한.. 2016. 12. 19.
[BP/IT] 일본, 성인사이트 문제 해결 관련 유사범죄 논란 BP's : 일본에서 인터넷 성인사이트 구독 등 문제를 해결해준다면서 의뢰자에게 돈을 요구하는 부문에 대한 문제가 매년 커지고 있다.일본 국민생활센터 조사에 따르면 성인사이트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탐정 업체에 문의 했다가 돈을 떼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탐정업체라고 하지만 사실상 심부름쎈터와 같은 곳인데, 이들 업체가 문제 해결을 해주지 않고, 또 자신들에게 찾아오도록 유도한 사례도 있다. 예를 들면 성인사이트에 방문했다가 개인정보를 넣지 않았는데도 '회원 가입' 등 글이 나오면, 사용자는 당황하게 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고 탐정사무소에 문의하면, 탐정사무소쪽에서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댓가로 돈을 받는 방식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탐정사무소는 자신들의 이름을 쓰지 않고 '인터넷 소비자 센터' 등 .. 2016.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