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206

[BP/WU]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에 드래곤퀘스트 던전 재현 BP's :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에 드래곤퀘스트를 테마로 한 놀이공간 '드래곤퀘스트 더 리얼'이 생긴다. 2017년 3월 17일부터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드래곤퀘스트 더 리얼은 게임 내 던전으로 구성돼 있으며 입장객은 무기를 가지고 몬스터와 싸우는 방식이 된다. 게임 속 내용을 현실로 만든 것..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드래곤퀘스트 더 리얼이 만들어진다는 것 이외에는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미국 유니버셜스튜디오가 영화와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테마파크가 만들어 졌다면, 일본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여기에 게임이 더해졌다. 그리고 일본만의 콘텐츠가 있어서 충분히 차별화도 되는 것 같다. 명탐정 코난, 고질라, 진격의 거인, 에반게리온, 몬스터 헌터 관련 놀이공간, 기구가 있다. 관련링크 : .. 2016. 12. 20.
[BP/IT] 파이널판타지 30주년 기념 행사, 콘서트개최 BP's : 스퀘어에닉스가 파이널판타지 발매 30주년 기념 행사를 2017년 1월 31일 일본 롯폰기힐즈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하며 12월 19일부터 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응모는 2017년 1월 9일까지.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한다. 행사는 FF팬들을 위한 자리로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FF 음악 콘서트도 2017년 4월 2일 도쿄오페라시티 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FF 시리즈 작곡가 우에마츠 노부오가 제작 총지휘를 하며, 시에나윈드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게임에서 나오는 음악 뿐 아니라 공연을 위해 편곡된 음악도 공개된다. 특이하게, 공연에 관람객들도 악기를 가져와서 공연에 참가할 수 있다. 대신 모든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는 것은.. 2016. 12. 20.
[BP/AUTO] 도요타, 장애인과 고령층을 고려한 차세대 택시 'JPN TAXI CONCEPT' ' BP's : 일본 지하철역 앞에는 도요타 크라운 택시가 줄지어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택시에 타보면 넓은 실내공간과 깔끔한 내부에 놀라고... 엄청나게 빠르게 올라가는 요금표를 보고 놀란다. 체감상 우리나라 택시요금 3배 정도 되는 것 같다. 장거리는 5배... 예전에 비행기 시간이 늦어서 우에노에서 하네다공항으로 간적이 있는데, 1만5000엔 정도 나왔던 것 같다. 저렴한 비행기 편도 가격을 쓴 셈.... 도요타가 크라운을 대체할 차세대 택시 컨셉을 공개했다. 이미 일본 내 미디어를 대상으로는 시승행사도 진행. 영국 택시처럼 승객공간과 트렁크를 키운 것이 특징이다. 높이를 낮춰 타고 내리기 쉽게 했고, 1열 동승석과 2열 좌석을 모두 접을 수 있게 설계해, 휠체어 탑승자가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했.. 2016. 12. 20.
[BP/AUTO] 닛산, 어라운드뷰모니터를 활용한 무인 탐사선 BP's : 닛산이 어라운드뷰 모니터를 탑재한 원격 무인탐사기(ROV) 해저 실험에 성공했다. 어라운드뷰는 닛산 일부 자동차에 적용된 카메라 시스템으로 차량 전후좌우에 어안카메라를 설치해, 차량을 위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자동차에 쓰였던 이 시스템을 무인 탐사선에 적용해 원격으로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 닛산은 이 기능을 통해 ROV 조종자가 수중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적용된 시스템은 수심 3000m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자이로센서와 고도계를 사용해 해저면 높낮이를 인식해 바다속 모습을 3D로 표현할 수 있다. 물 속에서 이동할 때 주변 다이버들 위치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안전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 2016. 12. 20.
[BP/IT] 젤다의 전설 지도를 3D프린터로 BP's : 어떤 분야에서 미국 마니아는 그 접근 방식과 수준이 상상을 뛰어넘는다. Mike Matei라는 마니아가 젤다의 전설 지도를 3D프린터로 출력. The Angry Video Game Nerd 유튜브 채널에서 활동하는 그는 게임 리뷰를 하면서 3D 프린터로 캐릭터 같은 것을 출력했었는데, 이번에 젤다의 전설 지도를 출력해 트위터에 올린 것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앞으로 다른 게임들도 이런 방식으로 제작할 것으로 예상... 대단하다. 관련링크 : https://twitter.com/Mike_Matei/ http://www.gameinformer.com/b/news/archive/2016/12/18/this-3d-printed-map-of-the-original-legend-of-zelda-is-in.. 2016. 12. 20.
[BP/IT] 중국산 김치와 스마트폰 - 화웨이 P9 BP's : 중국산 이라는 단어에는 단순히 중국에서 생산됐다는 것과 다른 의미가 있다. 예를 들면 어떤 제품을 구입했는데, 그 물건 뒤에 노르웨이산, 핀란드산, 영국산 이라고 써있다고 생각해보자. 그리고 한쪽에는 중국산이라고 써 있다.잠재적으로 아마 중국산 제품에는 편견이 있을 것이다. 물론 그런 부분이 선입견일 수도 있지만, 그동안 중국 제품에 대해 느껴진 '저렴하다'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미지는 당분간 중국 제품들이 짊어져야할 숙명이다. 이제는 달라졌다고 얘기할 수 있겠지만. 제품은 어쩌면 사람보다 더 보수적인 출신성분?에 대한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 화웨이나 ZTE, 샤오미 제품을 보면 최근 제품들은 아주 잘만들었다. 그런데, 여전히 최신, 고성능 제품으로 인식 받지 못하는 것은. 아마도 중국산.. 2016. 12. 20.